"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61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1년 교통사고로 부산 침례병원에서 1년6개월 입원하였고 퇴원후 1년
동안 척추관련 재활치료 받았으며 교통사고 휴유증으로 난청과 이명현상이 발생
하였다고 생각한다 하였습니다.
2006년부터 혈압약,당뇨약,고지혈증약을 부산 서면지역 내과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짐으로 평소에 한미보청기가 유명
함으로 114안내에 전화하여 전화번호 안내받고 2017년2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지만 차상위계층임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있다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먼저한후 청각장애등급받으면
보장구지원금으로 반대편귀에도 보청기구입하도록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5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작은소리까지 불편없이 잘들림으로 막힌것 같았던 답답함이 시원하게 뚤렸다며
불편한 문제있으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27일 보청기착용하고부터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이 생겼으며 그동안 보청기를
불신하였던 생각이 후회된다면서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막힘과 튜브내에 물기
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
위해 흡입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이어몰드가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확인시킨후 이어몰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1월7일 3일전부터 보청기를 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5~35 dB HL까지 차이나는
부분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
후과 서면에서 진료결과 고막이 달팽이관쪽으로 밀려들어감으로 약물치료 4일후
회복되지않으면 시술하기로했다 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 진행은 이비인후과에서
6개월진료한 기록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월14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고막이 어느정도
회복되었다며 4일치 약물처방받아 방문하여 처방받은 약물복용한후 청력변화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
년구입) 이어몰드가 잘빠진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착용방법관련 문제로 재교육
하였으며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없다며 1월달 청력저하일때 보청기소리를
올리지않고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게해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만 판매하고 관리하는것은 아니며 난청인의 보청기상담
이전에 이비인후과진료 필요성과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상황들에대해 올바른 조처를 할수있는 업무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보청기사용고객의 위험을 예방할수 있을 것입니다.
2020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
년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습니다.
2020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
년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또다시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수가
가능하여 자체수리하였습니다.
2021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
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또다시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수가
가능하여 자체수리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을 다시 진행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6월 부산진구 범천동에있는 춘해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진행한다음
검사자료를 주민센터에 제출하였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재검사통보와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소리온이비인후과에서 재검사받아 제출한후 심하지않는
장애로 판정받았다며 장애인확인서 가지고 방문하여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
받아 주민센터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예산신청후 통보오면 방문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21년7월14일 부산 연제구청에서 "장애인보조기기 급여신청 결정 사항 알림"
공문이 도착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7월2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2년3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
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4월12일 보청기착용중 불편사항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0일 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
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06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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