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342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홍역앓았고 3세경 중이염이 발생하여도 별다른 치료없이 살아오다
23세경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좌측에 중이염수술 받았으나 청력회복은 않되었고
우측은 수술하지않고 일상생활에 불편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65만원에 구입후 착용
하였지만 왕왕거리고 불편해 몇번보청기점을 방문하다 포기하였으며 부서이동으로
업무상 대화가 많아짐에 2011년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신문광고에서보고
부인과 상담차 방문하여 외이도상태 확인한결과 귀지가 가득막혀 이비인후과에서
귀지제거한후 보청기상담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 좌측은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였으나 노출문제로 우측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4채널4밴드기능 고출력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좌측 보청기가 중이염수술하였던 외이도구멍내 고막방향이 아닌 다른
방향 구멍으로 보청기 잘못넣어 빼지못함으로 방문하여 특수 집게장비 이용하여
제거하고 보청기착용시 주의하도록 안내하였고 고객은 보청기착용후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되면서 불편함없어 방문하지 않았다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후 사후관리받는 것에 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5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청소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며 한미보청기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6월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가 가끔 중단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내부 부품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 조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양쪽 보청기를 청소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가 도움되어 고장에 대비하여 예비보청기에 대해서도 상담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에
대해 반영하고 일상생활중에 사용하면서 평가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차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없어 항상 불안한데 자녀들의 교육문제로
보청기구입시 목돈지출문제로 부담된다며 망설인다하여 분할입금제도 안내하자
부인과 의논한후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7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듣는데 이상있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하도록하자 당장에 보청기없으면 업무차질이 발생함으로
신규보청기가 제작될때까지라도 사용하겠다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0일 신규제작된 우측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후 이상있는 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 택배보내 점검하도록 하였으며 고객은 이제는 예비보청기가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며 보청기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차 방문하여 2011년2월 구입한 보청기와 예비용으로 2012년5월
구입한 보청기의 음감달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2년9월18일에는 2012년5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작동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고객에게 확인결과 중이염재발후
그렇다하여 소모성부품에대해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한다음 2011년2월
구입하면서 예비용으로 사용하고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4일 2011년2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해지고 자글거리는 현상있어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MIC,REC교체,찾을때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2013년8월 좌측보청기를 외이도내 2개구멍중 고막방향 아닌 다른방향으로 잘못
착용하여 보청기를 빼지못해 방문하여 특수집게를 이용하여 빼내었습니다.
2013년11월19일,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보다 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22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다음 소모성부품 문제있는 좌측의 스타키보청기사 E-
Power 고막형보청기와 외부피드백현상있는 2012년5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좌측:REC교체,우측:SHELL제작)
11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
없으면서 편안하여 예비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보청기껍질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3년12월2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와 음감차이에대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12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한 2개보청기중 한개가 전화받는
경우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12월17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REC교체로 출력변화에대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0일,11월20일 SHELL과 RE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교체하였습니다.
12월28일 쉘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와
달리 보청기착용중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로 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2014년6월, 2011년2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측정결과 내부잡음과
증폭량오차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8월2일 보청기점검차 방문, 청소후 점검결과 3개보청기중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내부피드백조치)
8월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으면서 보청기
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 빼는중에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8월13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예비보청기와 음감달라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9일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
보청기가 예비보청기와 비교할때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동일기능 보청기임에도
증폭이득의 차이가 상식적이지 않음으로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8월23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착용결과 증폭이득 높음으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7일 예비보청기와 비교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가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1월 중이염 재발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2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습기제거용 팬드라이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4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고객이 임의로 만지다가
팬이 파손된 전기팬드라이기를 수리하였습니다.(REC교체)
4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말소리찢어지는 현상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4월3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예비보청기와의 음감편차에대해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6일 건전지구입과 3개보청기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점검하던중 스타키
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 껍질이 금가고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SHELL
교체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1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한다음 3개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
2016년10월14일 우측 보청기 2개중 1개가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
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19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보청기제조사 수리과정에서 피팅내용 변경되어있어
보관된 자료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
2017년5월 방바닥에있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
구입)에 화장품이 떨어지면서 보청기껍질 파손되었다며 방문,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고정,쉘보수)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8년1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건전지도어핀 덮개가 파손되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8년2월 수리하였던 보청기가 또다시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건전지도어핀 덮개수리위해 접수
하였습니다.(Door 핀 고정)
2018년4월12일 보청기껍질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
플레이트교체)
4월1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착용한결과 예비보청기보다 큼으로 압박감과 통증
있어 예비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4월25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9년9월16일 보청기에서 이상한 소리난후 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9월21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음량차이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재활20차과정으로 보정작업 진행
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
구입)의 음량차이를 보정하기위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17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KIT부식됨)
7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착용한결과 부품교체로 보청기소리큼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상태를
설명한후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한후 신규보청기구입가격도 안내하였습니다.
2021년4월 보청기소리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P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최대한사용)
2021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
구입)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배터리도어핀 덮개가 파손되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보수)
2021년8월10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최대한사용)
8월28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P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2021년4월
보청기수리당시 보청기제조사에서 AMP부식으로 얼마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검
결과있어 수리하지않고 폐기하기로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1년9월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
소리나 크기에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9월10일 신규보청기가 소리듣기에는 만족하지만 건전지소모량이 2일7시간밖에
않된다며 방문하여 긱점검을 요구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면서 타보청기사 제품도 비교하고 싶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신규제작의뢰
하여 비교하여 결정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청소,정상)
9월28일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한결과 압박감과 통증있어 기존
사용본을 첨부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21년10월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4차)과정 진행
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배터리
소모량과 음질등을 비교하여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10월16일 2개 보청기 비교하여 사용하면서 최종적으로 결정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반품처리한후
상대적으로 소리가 부족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67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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