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21년구입한 렉스톤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858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7. 5. 12:2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858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포병으로 18개월 복무하면서 포사격훈련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981년경부터 이명현상있으며 2016년 부정맥으로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에있는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심장시술후 약물처방받아 복용

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20년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에있는 소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를

추천하였지만 구입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망설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6988)인 조카가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것을 알고 2021년8월2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없고 도움된다고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8월12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지만 좌측보청기가 피팅프로

그렘이 연결되지않아 제품에대한 신뢰도문제로 반품하면서 신규제작하기로하고

보청기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1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함께 참석한 부인이 보통소리로 대화가 가능하여 너무 좋다하였습니다.

 

8월23일 보청기착용중 발생한 불편한 문제에대해 문의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5일착용하는데 식사시 음식물씹는 소리가 들리고 발자국소리,바람소리가 들려서

이상하다하여 큰소리불편있었는지 확인하자 불편없었다고하고 부인과 TV소리도

보청기착용한후 비슷하게 듣는다하여 스마트폰에 소음측정기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방법 교육하고 불편사항에대해 상식적인 측면에서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21년9월 부인과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0월2일 남편이 보청기구입하고도 잘사용하지 않는다며 함께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착용전과 후의 상태를 확인시키면서 부인에게

대화하는 요령을 교육하였습니다.

 

10월23일 골프스윙시 볼맞는 소리가 불편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중에 피팅프로그렘

연결에 오류발생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세척)

 

10월2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9일 식탁에 수저놓는 소리가 강하게 들렸다면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2월8일 본인의 발자욱소리가 울린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에 환기구(Vent) 추가하기로하고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2월17일 환기구(Vent) 추가한 보청기 보착하자 방문하여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

구입)에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7월 그동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안내했던

효율과 보청기착용 필요성에대해 이해하지 못했는데 몇일전 서적에서 소리듣는

것에대한 중요함에대해 읽어보면서 생각이 바뀌면서 보청기를 착용해야겠다는

생각으로 3일전부터 보청기를 착용하고있는데 도움됨을 느꼈다며 보청기점검

해달라고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며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였습니다. 

 

2022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후 이제는 보청기를

계속 착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10월12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10월31일 재제작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검수한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있어 보청기재활9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2년12월 부인과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

(2021년구입)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면서 부부간의 대화요령도

교육하였습니다.

 

2023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아들의 친구가 이비인후과 원장으로

있는 병원에 아들의 권유로 진료받아보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

으로 진단한후 병원내에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연결해주어 상담해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검사한 과정과 차이있고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를

추천하여 병원에서 추천한 보청기를 구입하면 정상인과같이 말소리구분이 가능

함을 보장한다면 새로 구입하겠다고하자 보청기상담사는 자신없다고하여 구입

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외이도청소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03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