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867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우측귀가 1990년경 이명현상이 심해지면서 난청발생하였으며
좌측귀는 2004년경부터 이명현상 발병한후 난청발생하여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아보았지만 개선효과는 없었다하였으며 1990년경 부산 서구 암남동에
있는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자궁암수술하였고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한빛강내과에서 혈압약과 당뇨약,갑산성저하증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2010년경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6급을 받은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보장구지원금 포함)주고 구입
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함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적응하라하여
계속 착용하였는데 갈수록 귀가 더나빠지고 말소리구분도 않되던중 보청기가
고장났는데 수리가 않된다고하여(보청기구입 5년않되어) 같은 보청기점에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처음보다 못해서 2년도 사용하지못하고
자택에 보관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6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다음 병원
건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Nara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21/54,6채널,소비자가격36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포함하여 2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보청기이득만가지고 조절하는것같아 불만족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4521,7243)인 2명의 친척이 추천함으로 딸과
보청기상담차 2021년9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큰소리가 불편하고 잘듣지못한 원인이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였음에 공감하면서 가져온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Nara 2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건물내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는 재사용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
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
하여 사용해보면서 보청기효과에대해 확인해보면서 예비용으로 검토해보기로
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면서 보관중인 보청기도 다음에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이번 고객의 사례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영역에대한 법률적 책임에대한 법규
제정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알려드리며 고객은 2010년 청각장애6급(한 귀의 청력
손실이 80dB 이상,다른 귀의 청력손실이 40dB이상인 사람)받았다면 전농인 우측
귀와 좌측귀는 60dB보다는 좋았다고 추측됨(더 나빴다면 청각장애5급을 받음)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해야만 억울한 보청기 피해사례를 막을수 있을 것임.
9월24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2014년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matrix113/50,16채널,소비자가격320만원)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9월27일 보청기소리가 약한것같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한 포낙보청기사 PHONAK
Certena HS dAZ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6/48,6채널,소비자가격310만원)를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21년10월 자택에 보관중이던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Nara 2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건물내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도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프로그렘단자 수리,청소)
2022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고 보청기수리기간동안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Nara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한후 병원건물내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착용하도록 조치하였는데 귀가후 딸이 모친이 전화통화가 않된다며 신규보청기
추가구입한후 수리접수해달라하여 신규보청기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2년7월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보청기와 같이 피팅프로그렘을 보청기
재활1차(누계3차)과정으로 재입력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7월22일 쉘교체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검수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2년8월 2개 보청기의 소리차이있자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2022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3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2022년구입) 점검한결과 2022년 구입한
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굽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2022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58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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