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20년구입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387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10. 24. 17: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387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남편이 한미보청기고객(1069)으로 2012년10월30일 남편의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본인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가 있다며 보청기상담을 부탁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해야하나 남편이 치매증상

있어 오랜시간 비우지못해 중단하고 자녀와 함께 방문하여 나머지 관련검사하고

보청기상담을 계속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0월28일 남편이 사망하여 장례치룬다음 그동안 남편 간병생활로 난청이

더심해졌다며 며느리와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요청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먼저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

며느리가 전화로 검사비용 알아보니 25만원이라하여 타병원도 알아본다음 결정

하겠다 하였으며 며느리가 가까운 타보청기점에 가지고 하였지만 남편보청기를

잘관리해주어 꼭 한미보청기에서 해야한다하여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0월3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로도 대화됨에

며느리는 감사인사하였고 청각장애등급은 전화로 여러곳의 병원 확인하였더니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이 20만원으로 가장 저렴하여 검사중이라하였습니다.

 

2013년11월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지만 계획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한과정은 진행중이라 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작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고 중단되는

경우있어 수리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보장구지원금 신청이 2018년12월되어야

가능함으로 수리기간동안 사용할 보청기에대해 문의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사용하도록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프로그렘잭교체,

 

2019년7월8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지원이 가능함

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다음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7월15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발행한후 1달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8월16일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나 보장구검수확인서받기위해 이비인후과

방문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착용이 어려워 보관하였다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재제작위해 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2019년9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0 dB HL 떨어

지고 왜곡현상도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세척,점검)

 

2019년10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최대출력으로 변경되어

있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1월11일 새로만든 보청기가 착용하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본 

채취하여 참조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편하게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11월21일 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한결과 편하다고 하였지만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3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소개했던 시누인 보청기고객(7941)의

보청기재활1차과정에 함께 참여하여 고막형보청기 착용모습을 지켜보고 본인도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고 싶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재제작한후에도 착용

하기힘든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처리방법에 대하여도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12월12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하기 어려운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불편없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함께보내 똑같이 제작하도록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12월14일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보니 착용하기쉽고 노출되지않아 자신감생긴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

과정으로 불편사항해결한후 재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가 재제작되면 착용해보고 최종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쉘교체)

 

12월21일 쉘교체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수리과정

중에 피팅내역이 초기화되어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7일 쉘교체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착용결과 

착용에 문제없음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반품

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30일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쉘교체후 착용감

에는 문제가없지만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노출에대한 차이점을 알게된후

남의 시선이 느껴진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재구입하겠다고하여 보청기제조사에 반품기한지난 귓속형보청기와의

차액을 정산하는 조건으로 신규보청기를 제작하도록 발주하였습니다.

 

2020년1월 신규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고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는 반품처리하고 정산하였습니다.

 

2021년4월12일 실수로 보청기파손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수리접수한후 보청기껍질이

완전히 파손되어 사용하지 못할줄 알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AMP손상으로

수리않됨) 

 

보청기는 외형(껍질과 플레이트)이 완전하게 파손되었어도 핵심부품인 AMP만 

이상이없다면 외형 재제작 및 소모성부품 교체로 보청기를 사용할수 있음에도

사용할수없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거나 심지어 보청기를 실수로 세탁

하였거나 물에 빠진 경우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상태를 점검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지 못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는 양심불량의

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사들이 많이있음이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여러가지 불만으로인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는 

보청기고객분들을 통하여 확인되고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수리가

않된다는 경우 주의하기 바랍니다. 

 

4월16일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

구입)가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수리불가 판정남으로 연락와 방문하여 잔여기간

동안의 보청기재활비용을 공제한 금액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로하고 귓본

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22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10월11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기간이 지났다면서 부산진구 부전

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1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54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