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8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00고무공장에서 2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2004년
주물공장에서 근무할때 사고로 우측귀의 고막이 녹음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인공고막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으며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부터 작은소리듣기 불편한 문제가 있었지만 참고 생활하던중 딸이 인터넷
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08년2월9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으나 외이도내 귀지가 가득 막혀있어 이비인후과부터 방문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월11일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고음장애형난청의경우 개방형보청기와 폐쇄형보청기
장점과 한계에대해 안내하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금전적인 부담감으로 보청기
구입보다는 직업적으로 소음성난청의 위험한 환경에 대비하여 소리샘보청기사의
맞춤형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부터 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5일 이어키퍼가 제작됨으로 딸이 대신 방문하여 착용법과 관리방법에대해
교육받고 찾아갔습니다.
2015년6월 소리샘보청기사 맞춤형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 손잡이끈이 탈락되자
방문하여 보수작업하였습니다.
2020년6월13일 두딸과 함께 재방문하여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16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
이나 방문하여 소리조절받아도 불편이 해결되지 않았으며 좌측귀는 보청기착용
하기만하면 염증발생하여 1년도 사용하지못하고 포기하였으며 우측도 불편하여
TV시청할때만 사용하다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008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2014년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16 CIC 고막형보청기 구입시상담에 참여했던 딸들이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
차이점을 비로서 이해하였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가음
16 CIC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는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 않음으로 피팅프로그렘이 없어 재사용이 않됨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2020년7월3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환기구(Vent)로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빠져나오는 문제로 폐쇄하자 문제 해결되었으며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 16 CIC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와 달리 큰소리
불편없이 작은소리까지 잘듣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7월13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
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7월29일 우측보청기가 또다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10월 좌측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잠시소리나다 작동중담된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내부쇼트 현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정리)
2022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있어 재부착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88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