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56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부터 중이염으로 난청발생하여 2005년에 우측귀,2006년에
좌측귀를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 하고도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10월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NTRA 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2000년4월 좌측에 120만원주고 스타키
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구입하여 착용하였으며 2002년
1월 또다시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100만원에 추가구입하여 착용하고 2005년 중이염수술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권유하는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04 귀걸이형보청기를 병원과 연계되어있는
타보청기점에서150만원에 구입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5개입니다.
처음 보청기착용시 큰소리가 많이불편하였지만 적응해야한다는 상담사이야기에
참고 보청기 사용하였는데 지금은 보청기사용에 별문제없다 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했지만 5년이상 보청기를 사용
하였음으로 수리곤란하니 신규구입을 권유하여 2005년12월 방문상담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보청기사후관리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수리와 소모품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가 생활에 불편하지 않다면 사용기간이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핵심부품인 AMP만 문제가 없다면 나머지 부품은 소모성부품으로 문제발생시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으며 보청기의 내부부품 상태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를 분해하여 직접확인해야함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해당 제조사 점검결과에 의해 고객에게 알려주고 수리여부를 판단하게 합니다.
2010년2월 설명절전에 보청기를 점검받고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대화하던중
2005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후 병원에서 상주하며 보청기판매하는
보청기회사직원에게 150만원주고 구입했다는 보청기소비자가격을 확인한결과
80만원으로 소비자가격보다 70만원을 더 지불한 것으로 확인되어 대학병원믿고
구입한 보청기가 바가지였다며 대학병원과 보청기회사를 원망했으며 앞으로는
잘확인해야겠다 하였습니다.(독일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04 BTE)
보청기를 구입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구입경로가 있습니다.
인터넷쇼핑,의료기점,안경점,보청기점,병원소개 보청기점,병원내 상주하는
보청기점,병원운영 보청기점등 다양하게 보청기유통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사의 같은 기능 보청기를 제품명을 달리하여 소비자가 가격비교를
하지 못하도록 하거나 특정 공급처에서만 보청기소리조절이 가능하고 다른
곳에서는 보청기소리조절이 않되도록 하는 형태로 보청기가 유통되고 있는
실정으로 변하고 있어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가격과 기능이나
보청기구입후 재활에 대한 부분까지 신중하게 확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도록해야하는 신중함이 더욱더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10월 사용중인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발생함으로 전화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보청기구입점에 확인결과 습기문제일 수 있으니 보청기를
말려 사용하라하여 보청기보관통에 몇일 넣어두어도 같은 현상이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문의헤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이어몰드의 튜브가 찢어져 증폭된 보청기
소리가 새어나옴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튜브 교체하자
해결되었습니다.
2011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
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차별없이 관리해주어 방문할때마다 감사함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2000년과 2005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오래 사용하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잘사용하던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04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 엘보부분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생겨 튜브구멍
막힘으로 발생한 현상으로 물방울제거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2년8월, 2000년4월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트리머조절용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였으며
2005년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되어 이비인후과앞에서 대기하면서 상담했던
보청기상담사에게 150만원에 구입하였던 지멘스보청기사 PHOENIX 204 BTE
(소비자가격 80만원)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청소한후 대학병원이라 믿었는데
이해할수없다며 지금이라도 소비자보호센타에 고발하면 구제받을수 있을까하고
문의하였습니다.
2012년11월22일, 2012년8월 수리의뢰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가 핵심부품 AMP
부식으로 수리효율없어 1994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 사용하던중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하니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 균열생겨 전자
현미경으로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한후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를 형편이 어려워 분납
조건으로 신규구입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9일 신규제작된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
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그동안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큰소리불편문제로 증폭이득 낮게하여 사용하다 작은소리 들으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음에 신기해하면서도 이상하다며 보청기착용소감을 이야기
하였으며 불편있을때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3년2월 잘사용하던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
tion 2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MIC가 내부로 밀려
들어가있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점검,청소)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한후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으로 병원에서 검사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REC튜브가 빠져있어 고정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튜브가
빠져있어 고정작업하였으며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인제대학교 백병원에서 40
만원이나주고 청각장애등급 검사받아 검사자료를 제출했는데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않된다는 공문을 2020년5월 우편으로 받았다고하여 반려된 이유를
알고자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7월2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내온 우편물가지고 방문하여 서류내용
확인결과 "심하지않은 장애"로 판정되어있어 고객에게 설명하자 과거와같이
청각장애몇급이라고 표시되지않아 착각하였다고함으로 주민센타에 복지카드를
신청하고 "장애인증명서"를 발급받도록하자 재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받급받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7월9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한달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
검수확인받도록 안내하고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튜브고정,세척,점검)
7월17일 우측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면서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PHOENIX 204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
점에서 2005년구입함)가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었음에도 교체하지않아 후크가
파손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종모델로 부품없어 수리않됨)
오늘은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04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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