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425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섬유공장에 사무직으로 30년 근무하면서 생산라인직원들은 소음방지구를
착용하고 근무했지만 본인은 공장출입할때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았으며 함께
근무하였던 동생도 귀가나빠 본인은 유전성난청이 아닌가 생각하였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회의시나 작은소리가 들리지않아 불편함이 있어도 지인중에 보청기구입
하고도 잡음?으로 불편해 사용하지않거나 필요시에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으로
미루다 2014년4월2일 부산 금정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되지않는
난청으로 이비인후과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과 GN리사운드보청기사와 덴마크?
보청기사 보청기들을 착용하면서 보청기상담해 보았으나 가격등 여러가지면에서
신뢰?되지않자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와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주변에 있는 몇개
보청기점에 전화로 상담결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신뢰됨으로 먼저 보청기
상담위해 2014년4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상담과정이 신뢰되어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다하여 편의기능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CIC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사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4년6월 골프운동시 골프채와 골프공맞는 소리가 불편하다며 방문, 큰소리에
대한 음감테스트 진행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 문제로 다음에도 불편하면
우측귀 막은상태에서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를 세면하면서
물에 빠뜨렸다며 아들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청소)
2015년7월에는 3월달에 서울지역 종합병원에서 전립선암수술을 하였는데 스타키
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서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내장청력검사기능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될지하고 방문하여 상담후 좌측과 같은
기종인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5년9월 전립선수술관련으로 서울지역 대학병원에 장기간 입원함으로 찾지를
못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양쪽 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L:2014년,R: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출력이 4dB HL 떨어지지만 수리할 정도는 아님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한다음 스타키
보청기사의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L:2014년,R: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난청있는 지인(7060)을 소개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부인과 TV볼륨차이가 난다고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L:2014년구입,R:
2015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14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L:2014년구입,R:2015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보청기수리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잠시도 보청기없으면
회사업무가 되지않는다고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를
추가 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한후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21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후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L:2014년구입,R:2015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한후 나라
보청기사 판매)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REC교체)
2019년11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L:2014년구입,R:2015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제조한후 나라보청기사 판매)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7월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도 있음
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손잡이끈/L:청소)
2022년8월 우측 보청기 손잡이끈 끊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
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86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