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437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소에서 15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1999년
우측귀를 맞으면서 고막천공되어 부산 중구지역 메리놀병원에서 치료받았으며
2013년부터 난청으로 불편함이 많아지자 보청기생각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 보청기고객(3822) 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9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9월16일 부인이 남편의 난청으로 함께 생활하기에 너무 불편하여 보청기
상담위해 강제로 협박?하여 보청기사용 권유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했었다며 부인과 함께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
결과 어음명료도성적(WRS)이 2014년에는 65%정도 되었었는데 5년만에 15%로
변화있어 보청기효율에대해 설명하였지만 부인이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
로도 대화가 가능함으로 늦었지만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25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보청기상담시같이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한다고하여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한다음 삶의 질이 달라
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부인과 TV볼륨차이있다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MIC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으며 고객은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방향감각과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의 청력저하로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양쪽 보청기착용에대해 직접 체험하게
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1월 부친이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잘듣지 못하는데 무릎수술로 잘걷지
못한다며 아들이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청소,정상)
2022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기에 불편있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
청력변화가 많음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우측
에도 보청기착용하는 경우를 체험하게하자 도움이된다며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6 dB HL 떨어져 보청기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고싶다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보정하였으며 고객은 몇일전 지인의
소개로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부산 남구 대연동에
있는 이비인후과와 연계하여 차량으로 이동하여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고 공짜
보청기를 해준다하여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받았는데 기준에 부족하여 청각장애
등급 받지못했다하여 청각장애등급이 있는 청각장애인의 경우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제도에대해 안내하고 의료기기법 위반에 해당되면 보청기판매자나 보청기
구입자 모두 1천만원 이하 벌금이나 1년이하 징역에 처해질수있음을 설명하자
본인의 상식으로도 세상에 공짜라면 거의 사기꾼들이 많았었다며 주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78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