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1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인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3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E-EAR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
보청기(MITC)를 60만원에,1998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TY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85만원에,2001년12월 또다시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
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2004년10월 디지털보청기라서 잘들린다며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해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7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차후에 보청기확인한결과 2002년 제작된 중고보청기를
껍질교체후 고객속여 보청기상담사가 판매한것이 확인되었고 본 한미보청기난청
센터와는 2005년11월 지인소개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7년6월 예비보청기가 필요하지만 예산문제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에대한
주의사항에대해 교육받은후 동의함으로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2채널기능
손볼륨조절기가 부착된 소형 귓속형보청기 추가구입하면서 보청기사후관리받고
있으며 2009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부인이 병석에 누워있는데 치료약인
의약품이 개발되지않아 답답하다며 한참동안 말씀하시다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5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에 만족하며
방문시마다 한미보청기는 친절하고 가족같이 대하니 고객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 2010년5월구입한 보청기용 건전지가 활성화과정에 문제있어 교환차
방문, 다른 건전지제조사제품으로 교환한후 활성화문제가 발생하는 해당 건전지
제품은 더이상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신용카드사와 보청기제조사가
함께 특정기능이상의 보청기구입하면 무이자 10개월할부행사 한다는 전단지를
가져와 문의함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도 불편하지않는데 2배이상의 기능보청기를
구입함이 과연 절약인지 설명하자 그제사 일종의 기만상술행위로 이해하였습니다.
2011년2월, 2007년6월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트리머조절용 소형 귓속형보청기
소모성부품문제로 REC를 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구입하고
트리머조절용 귓속형보청기와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사용해보니 나름대로의
장단점을 알게되었다며 다음 보청기구입할때는 소음상황에 따라 본인이 조절할
필요없는 기능의 보청기가 편리함으로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기능 고막형
보청기(보청기제작은 2002년)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예비용도로 사용하고있는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껍질교체하기
에는 효율성없어 증폭이득을 조절하는 보청기재활1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당장 신규구입이 힘듬으로 2002년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껍질교체위해 방문, 면담도중 보청기를 안쪽으로 누르면 통증이
있다고함으로 외이도내를 확인해보니 이물질이 통증부분에 고체화되어 붙어있어
비젼으로 고객에게 보여주며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가 이상하다하여 점검한 결과 내부피드백현상으로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1월13일 보청기착용하고 시간지날수록 소리약해지고 왜곡되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내부에 물기가 생길정도로 외이도상태가
좋지않아 설명한후 한미보청기내 보유중인 전자습기제거기 이용하여 몇일 건조
시킨후 보청기상태를 확인하여 조치방법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16일 3일동안 전기습기제거기로 습기제거해도 보청기상태가 호전되지않아서
고객에게 전화로 안내후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1일 해당 제조사에서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교체한 보청기찾아 착용한후
정상적으로 잘들린다며 세밀하게 살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1993년부터 여러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과 사후관리받아본 경험들을 한미보청기와 비교해보면 많은 차이점있으며
특히 보청기관련하여 제공하는 정보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임시방편적인 설명이
아니라 진실된 정보라는 사실을 느끼게된다며 최고라면서 엄지를 치켜세우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중 불편원인을 파악하다보면 고객별로 여러가지 경우가 있음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파악하여 조치하고 있습니다.
2012년9월, 2007년구입했던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내부에 물기있음으로 귓구멍을
확인결과 물기있음으로 이비인후과 진료받도록 안내한다음 소모성부품 교체위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로우컷트리머단선)
2012년12월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청소와 건전지까지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월23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 소리않나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REC문제)
1월31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002년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점검결과 핵심부품인 AMP와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하기로하고 예비보청기 필요하여 스타키보청기사,포낙
보청기사,지멘스보청기사,유니트론보청기사,벨톤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렉스톤
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A&M보청기사 제품중 가격적인 부분을 감안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북구지역이나 서면지역 다니면서 알아보았으나 한미보청기같이 다양하게
보청기제조사를 취급하는 경우를 보기힘들었고 전문적으로 보청기상담후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지못해 한미보청기로 결정했다 하였습니다.
2013년2월6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16차) 진행후 예비보청기없음으로 불안했는데 마음이 편하다하였습니다.
2013년3월1일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결과 소리듣기에 불편없는데 오래착용하고 있는 경우 플레이트주변에
통증이 느껴진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3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말소리듣기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방문,컴퓨터프로그렘과 연결을 시도하였지만 않되어
점검한결과 보청기내 연결핀이 변형되어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4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단자 이물질제거)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3일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말끝이 갈라지면서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확인되어 수리의뢰
하였으며 그동안 지병으로 병상생활하던 부인이 지난달 사망하여 보청기를 계속
착용하여 습기문제로 부품문제생겼다고 고객은 분석하였습니다.(REC,MIC교체)
7월8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2007년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도 청소하였는데
말소리가 깨끗하지않다고 보청기청소를 잘못하여 그런것 같다며 클레임을 제기
하여 청소과정 설명하고 보청기 소모성부품 교체한지 2년이상되었음을 안내하자
좀더 사용하다 상태가 더나빠지면 수리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7월12일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 상태가 더나빠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한후 오해한 부분에대해 사과하였습니다.(AMP문제)
7월20일 예비용도로 사용하던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소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