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9년구입한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리에사는 406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16. 14: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카페게시글 용량초과로 상담일지를 나누어 작성하며 2013년8월부터 2018년12월
24일까지 상담일지 자료는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347에서

참조하기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리에사는 406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이전글은 게시글용량초과로 중요사항만 기록하여 정리함)


2019년2월 보청기소리가 먹먹하면서 T2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MIC와 REC입구

깊숙히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자체 청소할때 주의

하도록 교육하면서 제거한후 피팅프로그렘을 연결하여 조절내용을 확인한결과

T2기능이 해제되어있어 보청기재활39차과정으로 작동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9년5월4일 바늘로 보청기청소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REC에 이물질들어가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이물질을 제거하자 작동하였지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과 출력저하 문제있어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조절기능과 흡사한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사용

중인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똑같이 제작하도록 의뢰한다음 보청기고객은 그동안

유명 브렌드보청기(스타키,포낙,와이덱스,지멘스,오티콘,벨톤 등)를 취급하는

수많은 보청기점들을 몇년동안 다니며 한달무료체험 조건으로 보청기를 착용

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같이 보청기소리조절이나 사후관리가 않되어

반품한후 느낀점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가장 중요하다는것과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들로부터 무료체험이라는것이 소중한 청각에 위험하다는

사실을 알았다는 것이라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실력을 인정해 주었습니다.


5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와 최대한 음색을 비슷하게 보청기성능분석기와 피팅화면 이용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41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보청기소리나 모양에 만족한다 하였지만 좌측

보청기가 입을 벌리거나 고개돌리면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5월24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2차과정 진행한후 그동안 박사,석사,

교수등 잘한다는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한달무료체험등으로 경험해 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같은 곳은 없었다며 보청기재활에대한 실력을 인정해

주는 보청기고객통해 자부심과 더욱더 노력해야겠다는 책임감 느꼈으며 고객은

이동문제로 보청기청소와 수명연장위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흡입전기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6월1일 신규보청기가 우측은 외부피드백현상,좌측은 압박감있다하여 귓본

채취하여 변화있는 외이도상태에대해 설명한후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12일 SHELL교체한 나라,스타키보청기사의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튜브교체,청소)


6월17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6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흡입전기청소기 가지고 방문하여

사용방법 재교육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4차

과정 진행한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2019년구입한 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9년7월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4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5일 보청기재활45차과정 진행하고 사용해본결과 앞전 상태가 좋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4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7일 우측보청기가 식사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나라,스타키

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결과 외이도변화로

발생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의뢰한후 파손된 흡입전기청소기도 수리접수

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4일 SHELL교체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8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고

보청기크기차이로 좌측도 재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재활4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SHELL교체)


7월31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8월7일 SHELL교체하였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가 입을 크게 벌리면 외부피드백현상있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9차

과정진행한후 턱관절유격문제도 있을수 있음으로 안내한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26일 SHELL교체했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

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압박감과 통증이있다면서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9년9월16일 보청기재제작후 불편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그래도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50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요구사항을 기록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연마)


9월23일 쉘연마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에 배터리를 넣었는데 우측보청기가 쇼트로 방전현상

있어 재수리접수하였으며 고객은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대하여 불만과 불신감을

나타내었습니다.(단자정위치,회로의 부품을 절연처리)


9월28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자체검수과정중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800 좌측 고막형보청기 피팅프로그렘이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

과정중에 임의로 변경되어있어 저장된 자료로 재입력하였습니다.(보청기수리후

보청기소리가 다른 경우 피팅프로그렘 변경여부를 필히 확인해야함)


2019년10월2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1차과정 진행한후 배터리도어핀

파손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수리의뢰

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10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6번이나 보청기고객이 보청기

제조사 쉘담당자와 전화통화하면서 재제작하였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가 통증과 입박감있다며 보청기크기나 모양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다며 불편을 해결해달라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제작)


10월30일 보청기재제작후 착용감이나 외부피드백현상은없지만 부인이 비닐봉지

만지는 소리들이 부담스러웠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작후 나라보청기사에서 판매)로

보청기재활5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1월4일 입을 크게벌리면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의

AudioSync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작후 나라보청기사

에서 판매)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지만 보청기껍질문제아닌 환기구(Vent)

문제로 폐쇄하자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지만 답답하고 먹먹해 보청기재활53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보청기성능

분석기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

REC,MIC교체)


11월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과정진행중에 피팅

프로그렘이 임의변경되어있어 원복한다음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9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가 땀이나는 경우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확인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설명하였지만 코팅작업 요청하여 의뢰하였습니다.(코팅)


12월26일 예비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 이전방식대로 보청기껍질

교체시 보청기크기차이로인한 재제작불편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작,나라보청기사

판매)부터 3D작업으로 보청기껍질교체후 문제없으면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

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수리접수하기로하고 정년퇴직하였다고하여

프렌챠이즈 보청기점 개설에대한 장단점에대해 조언해주었습니다.(SHELL교체)


1월16일 말소리가 울리고 먹먹하다..답답한 느낌이다..시원한 느낌이없다..탁트인

느낌이없다..식당등 많은 장소에서 시끄러워(울림 등) 피팅조절이 필요하다..상대

적으로 구보청기와 비교시 소리듣기(먹먹함)가 많이 불편하다..좌측보청기 착용시

리시버끝부분(안쪽)이 조금 아프다..보청기 조금 밀리는 느낌이있다(특히 운동후)

라는 메모지첨부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와 마모작업후 보청기재활54차자료로 원복하여 보내면서 세부적인

보청기조절을 위해서는 어음명료도부분이 아닌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작은소리,

보통소리,큰소리,최대출력부분에대한 부족함이나 과함에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 임하도록 벨톤보청기사 양쪽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창원시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6년구입)를 가지고 2013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시마다 교육과 이유를 설명하였음에도 아직까지

보청기조절에대해 임하는 보청기고객을 보면서 회의감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7년가까이 함께하면서 제대로 이해시키지못한 보청기상담사로서의 자괴감도

느끼며 다른 보청기고객에비해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보다 이해와 설득에대한

시간이 많이 소요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다른 보청기고객을 위해서

라도 고객과 협의하여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할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고객은

현재의 추가 보청기구입전 석사,박사,교수등 잘한다는 상당히 많은 타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무료체험등으로 보청기상담사를 비교하여 결정하였고 보청기제조사의

반품기한이 임박했을때 최종 반품여부에대해 기회를 주어 최종 구입을 결정함)


1월30일 좌측-조금 울린다,우측-소리가 조금 약하다,말소리 울리고 아직도 먹먹

하다,답답한 느낌이다,시원한 느낌이없다라는 메모지첨부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와 전화통화로 추가사항

확인한후 보청기재활57차과정을 임의진행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보청기재활

과정은 본인이 참석하여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고객사정으로 최대출력변경

없는 범위내에서 임의적으로 소리조절 진행함)


2020년2월6일 우측-안쪽 조금 통증있다(다듬질필요),큰소리(천장두드리는 소리

등)가 많이 울린다,본인목소리 울리며 거북하다(본인 및 상대방 목소리),가까운

소리(옆자리)도 대화하기 힘든다(뭉게지는소리),보청기착용하고있을때 답답한

느낌이다,전화기소리가 많이 울린다,사람이 많은 공공장소에서 특히 많이 울리고

사람과 대화가 힘들다,탁트인느낌(시원함)이없다.라는 메모지동봉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와 불편사항과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상식적으로 이해않되는 부분있음)(청소,

쉘연마)


2월17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택배발송으로 해결할려했지만 한계가

있자 방문하여 청각확인결과 불쾌역치(UCL)변경으로 확인되어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58차과정 진행

한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도 피팅프로그렘

확인한결과 좌측보청기의 피팅내역이 변동되어있어 고객에게 확인해도 알지못해

저장된 자료로 원복하였습니다.(잘못된 보청기조절은 청각손실을 가져올수있음)


2월25일 보청기조절후 불편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보청기시작시 지연시간 7초가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청소

한후 보청기재활59차과정 진행한후 퇴직한후 사업을 알아보고있는데 운영중인

보청기점을 인수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조언해 주었습니다.


2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음

환경속에서 먹먹하다,깝깝하다면서 보청기조절을 요구하여 보청기성능분석으로

보청기이상없음을 확인한후 파악한결과 어음명료도(WRS)관련 심리적인 문제로

판단됨으로 설명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는 조절한후 불편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만족하지 못하고있다고하여

보청기제조사에는 반품기한이 지났지만 반품여부와 게속 보청기관리유무에대해

본인의사를 확인한결과 게속 관리받겠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사용하면서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20년3월7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0차)과정 진행한후 2020년5월5일까지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면서 만족여부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의 처리방법에대해 상의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9일 신규보청기 착용결과 컴퓨터 자판두드리는 소리와 차량 문닫는 소리들이

답답한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느낌이었습니다.


3월13일 보청기조절후 보청기불편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미진한 부분을 조절하기

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2차

과정 진행한후 좌측보청기는 마모작업하였습니다.


3월17일 방문하여 최종적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는 

반품하기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

구입)로 보청기재활63차과정 진행한후 지인중에 보청기상담사가 아님에도 피팅

프로그렘구해 스스로 사용중인 보청기를 소리조절하며 사용하고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본인도 구할수있는지 문의하여 위험할수있음을 설명하였습니다.


3월19일 예비보청기와의 소음환경속에서 차이점을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거리

문제로 부산까지 방문하기 힘든경우 경상남도 김해시나 창원시 보청기상담사를

소개해주면 간단한 불편에대해 조치받으면 않되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을 알수는없고 오히려 그동안 고객이 인터넷검색이나 이명

00카페를통해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조절받으면서 파악했던 보청기점중에 신뢰

있는곳이있다면 나머지 보청기재활비용을 환불받아 보청기사후관리를 받는것이 

옳은 방법아니냐고 안내하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같은 방식으로 보청기

사후관리하는 곳이 한곳도없어 계속 보청기사후관리 받겠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출력차이에대해 보청기재활6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7일 보청기조절한후 개선된점은 있지만 소음환경속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보다 소리듣기가 편하다보니 

착용을 미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2일 소리조절한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착용해보았지만 전체적으로

먹하며 왕왕거린다,본인목소리 울리며 거북하다(본인 및 상대방 목소리),탁트인

느낌(시원한)없다.라는 메모쪽지와 함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택배로 보내와 고객과 통화하고

AMP문제있는지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점검,정상)


4월12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업무시간중에는 고객의 예비보청기와의 음감

차이를 세밀하게 비교하여 반영하지 못함으로 업무를 마친다음 잔업근무하면서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6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1일 소리조절후 보청기사용해본결과 앞전 피팅보다 더 먹하다,탁트인 느낌

(시원함)이없다,우측:볼륨을 한단계올리면 먹먹한것이 덜하다,좌측:많이 울린다,

좌측 밧데리뚜겅이 안쪽으로 밀린다.라는 메모쪽지와 함께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택배로 보내와 수리

접수부터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후 기존 조절자료로 원복하기로 고객과 통화

하였습니다.(R:전체청소,L:쉘 및 레트보수)


2020년5월1일 수리된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에 기존자료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67차과정 진행한뒤 택배

발송하였습니다.


오늘은 불편하여 마지막 소리조절전 피팅내역을 재입력해야하지만 자료삭제로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800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