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690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트럭운전을 50년동안하였으며 1992년경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느꼈으며
2013년경 뇌경색오면서 난청 더심해져 부산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부산 부전동지역에서 프랜챠이져점으로만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00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15만원에 구입했지만 말소리구분않되고 불편하여 보청기
구입점 방문하여 몇번이나 조절해도 해결되지않아 필요한 경우만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월 부산 양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부산 부전동지역
에서 프랜챠이져점으로만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00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2017년6월경 세탁기에넣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
하였더니 맹물이면 수리되는데 세제물에 보청기 빠져서 보청기수리되지않는다?
하여 230만원에 양쪽으로 보청기를 재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뇌경색으로 약물치료와 혈압약과 당뇨약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않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1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사용중인 00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와 달리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는다고하여 세기보청기사 보청기제품은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에서 취급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이 않되고 보청기 문제
보다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문제일수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
에서 재상담받아보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
상담사업무능력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반품조건과 반품기간대한 확인과정이 필요
하며 계약서작성도 필수사항임)
2018년5월23일 부인과 재방문,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보청기
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도 적응하라는 이야기만하고 한미보청기와같이 불편
사항에대해 보청기조절하지않아 포기하고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한결과 약물치료하자하여 치료받아도 효과없자 병원건물내 보청기점을 소개하여
보청기상담까지 받아보았지만 한미보청기와 같지않아 거절하고 방문하였다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WRS)검사를 진행한결과 5개월전보다도 기도청력은
별차이없으나 어음명료도(WRS)검사결과가 좌측 40%에서 20%로,우측 30%에서
15%로 저하되어있어 검사자료를 설명하였더니 본인도 말소리구분이 더않됨으로
방문하였다고하면서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3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모든것이 이전
보청기점과는 달리 처음듣는 내용이 많다며 앞으로도 잘부탁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6월1일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말소리듣는것은 거의 정상같이 들리면서
큰소리도 불편없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는데
만족하지만 전화통화할때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전화통화하도록하면서 확인한
결과 교육한것과 전화받는것이 달라 교정교육후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6월4일 보청기 1차점검일이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만족하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6월22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한후 전화통화나 TV
시청은 부산 부전동지역에서 프랜차이져점으로 운영하는 보청기구입점보다는
잘들리고 큰소리에 머리가 아프지않아 좋다고 생각하나 말소리가 작은것같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불편한점 이야기하면 소리조절로 바로
해결되어 좋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8년8월 부인이 폐암치료 받음으로 스트레스받은후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
듣는것이 부족함을 느낀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음주후 보청기 보관통에 넣지않고 방바닥에 놓아두었다 밟아 완전히
박살났다며 전화와 보청기부속품 가져오도록 안내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AMP상태까지 확인
하여 재사용여부를 확인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8년10월5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3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시끄러운 장소에서 말소리구분이
힘들어 불편하였다며 해결방법있는지 문의하여 양쪽 보청기착용시 어음명료도
성적(WRS) 25%에대해 재설명하였습니다.
202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이명현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보다 보청기착용을 권해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진료받았다고함) 의사인지 보청기판매자인지 신뢰성이
없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2021년4월15일 실수로 보청기를 파손하였는데 사용하지 못하는줄알고 버린후
아들과 방문하여 신규보청기상담을 요청하여 아들이 처음 방문함으로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안내허고 귓본채취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2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후 외부피드백현상
있는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21년5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R:2018년/L:202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고객은 버스정류소
에서 전단지에 이명치료한다는 부산 수영구 수영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는데 의사가 보청기부터 잘들리도록 조치받고 오라했다며 보청기소리나면
이명현상이 없는데 치료가 필요없겠다며 가지않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R:2018년/L:202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좌측보청기는 정상작동하였으나 우측
보청기는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28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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