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8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61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10. 19: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61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8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MEGA-X

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와 2004년12월 신규보청기라며 2001년5월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중고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신규보청기로 속여 70만원

받고 판매한 2채널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함께 사용하고있는데 보청기구입점

폐업하여 2005년11월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 체결하였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고 불편문제로 한미보청기에 상담위해 방문한

상담고객중 사용중인 보청기확인하다보면 신규보청기구입하였지만 다른사람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껍질만 교체하여 판매했던 경우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보청기판매시 구입비용 부담문제로 사전에 고객협의후 중고보청기 판매하는

경우는 다르겠지만 이러한 사실을 사전에 고객에게 알리지않고 보청기를

판매하는 것은 사기행위이며 당연히 사회적으로나 법적조치받아야합니다.

대부분 보청기고객은 외이도 귓본을 채취하여 보청기를 제작함으로 당연히

신규보청기라 생각하고 이러한 불법행위가 있을 수 있음을 전혀 알지못함으로

보청기고객은 이러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주의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신규보청기 경우 보증카드가 발급되고 있으며

보청기의 제품일련번호와 보증카드의 제품일련번호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보증카드발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제조사에 제품일련번호를 알려주면

보청기제작일자와 무상보증기간을 안내 받을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에 보청기제조사명,제품명,제품일련번호 표시가 없는 보청기라면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제조허가 받지않고 운영하는 불법 제작보청기일 수 있으니

해당 관서에 확인하고 피해보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라며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제조허가를 받지 않은 보청기제조사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거나 보청기수리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2010년5월11일, 2004년구입한(2001년 제작) 보청기가 언제 고장날지가 걱정되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14일 소음 많은 공장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일상생활에서는 불편없으나 근무시

OFF하지못해 불편하여 볼륨조절기가 달려있는 소형귓속형보청기로 재제작해달라

요청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을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9월 형편이 어려워 일시에 보청기대금 결제하지못해 매월 분할 입금하고

있는데 청소와 분할대금을 입금하기위해 방문하여 추석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6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서로 믿지못하는 세상속에서도 어려운

형편 감안하여 분납조건으로 편의를 봐주어 감사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미수금중 일부를 입금하면서 보청기

사용에는 불편없으며 없는사람위해 편의봐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2010년5월 분할조건으로 구입한 보청기

대금을 19개월만에 완납하면서 입금이 늦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고 딸이 우측에도

보청기를 구입해주겠다 하였다며 조만간 딸과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아들결혼식이 얼마남지 않음으로 보청기점검차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한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려던중에 컴퓨터프로그렘

이상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은 다음에 방문하면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7월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고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우측에도 보청기착용

하고 싶다고하여 보장구지원금 인상에대해 안내하고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하도록 내하였습니다.


2016년7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의 원인과 조치방법 교육하면서

보청기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24시간 보청기착용하고 있음으로 보청기없으면

직장생활않된다며 우측에 먼저 보청기맞추고 수리접수하겠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좌측보청기를

보청기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지만 휴가기간에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보청기재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1월 좌측보청기가 찢어지는 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

구입)는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프로그램잭,REC교체)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0년,2015년구입)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

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자녀들이 분실한 우측에도 보청기를 해주겠다고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부산 금사동에있는 봉제공장 취업하였는데 소음이 심하다하여 소음방지구착용에

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 제작되었지만 회사근무관계로 시간나지않아 야간마치고 방문

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점검한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