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8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발로 밟아 수리접수한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161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9. 19: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16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6급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 근무하고있는 며느리가 시어머니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지자 본인이 근무하는 대학병원에서 진료와 장애

진단받은후 보청기알아보던중 본인이 근무하는 대학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아닌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2008년9월 며느리가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10개월동안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좌측보청기는 불편없이 일상생활에 사용하지만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과 착용감문제로 그동안 7번 보청기껍질교체작업을

진행하였으나 다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또다시 재제작 의뢰하였던 고객으로

고객 우측귀 외이도는 좌측귀 외이도에 비하여 각과 주름 잡혀있어 보청기제작에

어려움이있고 고객도 보청기착용시 요령이 필요한 외이도로서 채취한 귓본가지고

설명하면서 다른사람 귓본과도 비교해줌으로 본인 스스로 현재 문제에대해 같이

공감하고 있으나 무상보증기간이 2개월밖에 남아있지않고 고객도 힘들어함으로

해당 제조사와 협의한결과 마지막으로 재제작에대해 기회주면 해당 제조사내에서

T/F팀을 구성하여 재제작할 것이며 제작후에도 개선않될경우 반품기한 지났지만

고객이 요구할 경우 반품받겠다고 품질보증팀장이 직접 전화연락옴으로 고객과

협의하여 재제작 기회를 주었지만 개선되지않아 부득이 해당 제조사에 반품의뢰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하는 고객위해 다른 제조사에 바흐보청기사 Primo 2 N

2채널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제작의뢰하여 2009년7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

하였는데 그동안 고생하였던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지않아 그동안의 제작과정에

감사한다며 90도 허리굽혀 인사하였으며 70세넘은 고객이 아들같은 저에게 이러한

행동하는 것은 듣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외부피드백현상이 보청기사용에 얼마나

불편한지를 알수 있게 하는 것이며 보청기반품기한이 훨씬 지났지만 반품을 받아준

해당 제조사와 힘들지만 포기하지않고 그동안 함께한 고객에게 감사하고 회원분도

보청기구입한다음 불편하다면 포기하지말고 반품기한내 보청기사용여부 결정하여

금전적 피해를 입지말기 바랍니다.

 

201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16차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끝난후 보청기재활비용이 얼마냐 문의하여 보청기구입시 선납으로 지불하였음을

설명하였지만 고객은 그래도 미안하다며 고맙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 알습기제거통 교체시기가

다된 것을 알고 구입할려 하였으나 예산이 모자라 외상하였습니다.

 

2010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일본여행하였는데 음식이

맞지않아 고생하였으며 청소해야하는데 그러지 못해 답답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를 병원진료할때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

하여 신규구입차 방문하여 잔여기간의 보청기재활비용을 공제하기로하고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1년5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있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MIC가 보청기내부로

빠져 발생한 현상으로 조치하자 문제해결되었으며 고객은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상태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20차

과정 진행하자 보청기로 들리는소리가 깨끗하고 말소리구분좋아졌다하였습니다.

 

2011년9월 잘사용하던 우측보청기를 발로 밟아 파손됨으로 재사용이 가능한지를

문의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껍질만 재제작하면 될 것같아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고객은 걱정많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11년9월파손되었던 우측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AMP

손상으로 수리효율없다는 통보에 그동안 한쪽보청기 착용하고 생활해본결과 불편

많아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기로하고

잔여기간의 보청기재활비용을 공제하여 보청기가격을 결정하였습니다.

 

2012년3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고 확인결과 우측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2년7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설명후

교체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양쪽보청기 청소후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8월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외이도

형태가 특이하여 재제작많았음을 해당 제조사에 알리고 주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보청기재활29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 좌측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9월 보청기착용중 말소리가 울린다하여 보청기점검해도 이상없어 이비인

후과에서 중이염?인지 진료받아보도록 하였습니다.

 

2015년4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자글거리면서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4월30일 REC와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보았으나 외부피드백현상 해결되지않음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7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외부피드백현상이

재발하였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본

결과 압박감과 외부피드백현상 해결되지 않았다고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5번째

보청기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8월10일 재제작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없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SHELL교체)


8월13일 재제작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0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이도내로

완전하게 들어가지않아 통증이 발생하여 착용모습을 사진촬영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3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문틀에서 박살

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냐? 신규보청기구입이냐?를 고민하다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을 지원받을수있어 수리비용보다 적게 보청기를 구입할수 있음으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재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작성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

보험공단에 함께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우측보청기보다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3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14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오는 불편있다고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6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

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이도피부의 주름문제로 짖무름현상있어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7월 보청기착용중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해당 부분을 핸드드릴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3월 충청남도지역 지인집에 놀러갔다 보청기용 배터리가 떨어져 타보청기

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10번 배터리 한통을 구입하였는데 만원이었다하여 상식적

으로 이해않됨으로 무언가 문제있다고 안내하였습니다.(사입가보다 싸게판매?)


2017년5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손잡이끈을  재부착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17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넘어지면서 부산

대동병원에서 골반수술한후 요양병원에서 생활한다고 방문하지 못했다며 보청기

점검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R:2011년,L: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0일 세탁기에 빨래하면서 보청기를 함께 넣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R:2011년,L:2016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잡음으로인해 수리않됨)


2018년6월2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고막형보청기 2개 모두 "AMP잡음으로인해 수리가 않됨"으로 판정남으로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구입할

가격을 결정하였습니다.


6월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지옥같았다며

보청기착용하여 제대로 소리들으니 살것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6월16일 보청기를 오래 착용하고있으면 압박감으로인해 통증느낀다고하여 귓본에

해당 부분표시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

한후 보청기재활40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말린다고 이불밑에 넣어두었다 밟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를 발로 밟아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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