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711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4년경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의사가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이비인후과병원내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과 보청기상담후 와이덱스
보청기사 ME-m RIC 개방형보청기(matrix 126/58,5채널,소비자가격 210만원)를
2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병원을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받았음으로 3년정도 보청기를 사용하고있지만 보청기구입점은 알지를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대구지역 오희종신경내과에서 4개월동안 아연주사등으로 이명치료 받았었지만
개선되지 않았으며 2015년 서울 세브란스병원에서 인공와우관련 상담하였으며
2016년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도 인공와우수술에대해 진료받았는데 우측은
수술않되고 좌측이 더나빠지면 검토해보자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경부터 부산 하단동지역 내과에서 고혈압약과 고지혈증약 처방받아 복용
중이며 보청기착용해도 만족못하는 부인위해 남편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되어 보청기상담 예약후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2016년
검사한 의무기록사본증명서(왼쪽 RIC TYPE HA 보유> 본원 조절 불가능한 기종,
현재 청력과 맞지않는 조절상태로 구입점에서 이득 증강 필요하십니다.)를 발급
받아 2018년5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내 대기하던 보청기구입점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음에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가져온 보청기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
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 가능하지만 보청기고객의 노출에대한 부담감과 RIC
소형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 불편함과 문제점과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인
보청기재활비용의 재부담보다는 보상판매구입이 더효율적임으로 협의후 결정함)
개방형(오픈형) 귀걸이형보청기(RIC)는 저주파수대역은 정상청력에 가까우면서
고주파수대역이 중도난청 정도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난청인경우
폐쇄형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 본인의 말소리 울림현상으로인한 불편이나
정상청력에 가까운 주파수대역이 보청기로인해 들리는 소리가 왜곡되거나
오히려 불편한 문제들이 발생함으로 만족한 보청기사용이 않되는 난청인을
위해 개발된 보청기인데도 일부 비양심적이고 난청인의 입장을 생각하지않는
보청기상담사들이 귓본채취시 발생하는 위험감소와 보청기분실로인한 재판매,
보청기반품에대한 중고보청기의 재판매 등으로인한 난청인의 피해사례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하여 확인되고
있음으로 보청기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5월17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5월29일 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내 대기
하던 보청기회사 직원과 보청기상담후 구입하였던 와이덱스보청기사 ME-m RIC
개방형보청기보다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말소리구분하기가 좋았지만 작은
소리듣기에 부족함과 전화통화시 불편있었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전화통화
요령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런닝머신하면서 무리하여 연골이 파열되어 수술받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와 점검
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0년7월17일 부산 사하구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여
"심하지않은장애" 등급받았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사용중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2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기존보청기와 같이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1년8월11일 2개 보청기중에 1개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2020년구입)를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2018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8월28일 소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 검수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변경되어 원복하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
RISTA 3 CIC PB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
STA 3 CIC PB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2020년구입) 착용해도 잘못듣는것
같다고하여 청력검사 진행한결과 변화없어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였는데 2018년구입한 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설명한후 불편
하면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25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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