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723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2년경부터 등산할때 이어폰사용을 많이하였다고 하였으며 2013년경
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4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소음성난청
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고 2018년7월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같은 진료결과이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4년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서 프랜차이져점
으로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matrix 113/50,16채널,소비자가격 320만원)를 2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보청기구입점을 2달동안 방문하여 소리
조절받아도 해결되지가않아 포기하고 보관하였으며 소리대장간에서 기기를 임대
하여 치료받으면 청력이 좋아진다하여 30만원에 6개월동안 사용해보았지만 효과
없어 포기하였고 난청으로 불편함이 많아짐으로 몇일전 보청기구입점을 재방문
하였더니 보청기상담사가 반대편에도 보청기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고 하였지만 대화내용이 신뢰성없음으로 포기하고있던중 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보고 2018년8월14일 부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
지역에서 프랜차이져점으로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가 보청기
기능적 문제보다는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임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
되었다며 사용중인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경우 보청기재활비용이
224만원(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이상이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새보청기구입
비용보다 높음으로 보상처리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안내하자 타보청기점에도
좀 더 알아보고 결정하겠다고하여 그렇게 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8월16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몇곳의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을 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 같이 보청기상담하는 곳은 한곳도 없어 신뢰되지가
않았다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양쪽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4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도로변까지
내려가 보청기로 소리듣는데 불편있는지까지 확인하였습니다.
2018년9월14일 보청기점검차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서 프랜차이져점으로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청소솔로 보청기청소하라 하였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청소용솔을 지급하지않고 사용하지 못하도록하는지
질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의 소모성부품을 확대하여 구조를 설명하면서
잘못된 보청기청소방법이 보청기고장과 수명을 단축하는 결과에대해 교육받고
이해하여 청소용솔 사용은 하지않겠다 하였으며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작동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9월19일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7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어려움있다며 부인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일상생활중 불편
사항을 파악하는 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0월12일 주파수별 소리크기에대한 파형이 표시되는 스마트폰앱 설치하여
스스로 문제점분석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주파수대역별로 작은소리,보통소리,큰소리,최대
출력에대한 보청기조절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10월29일 스마트폰앱에서 0.1 Hz에서 20,000 Hz 대역까지 3가지 파형과 3가지
음색을 통합적으로 조합하여 테스트할수있는 어플찾아 나름대로 보청기소리조절
자료를 만들어 방문하여 교정할 부분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본인이 스마트폰앱에서 0.1 Hz~20,000 Hz 대역까지의 3가지 파형과
3가지 음색을 통합적으로 조합하여 테스트할수있는 어플찾아 나름대로 보청기의
소리조절자료를 만들어 방문하여 교정할 부분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재활7차
과정 진행한다음 외이도내 습기문제로 수영용 귀마게를 추천하였습니다.
2019년1월14일 본인이 스마트폰앱에서 0.1 Hz에서 20,000 Hz 대역까지의 3가지
파형과 3가지 음색을 통합적으로 조합하면서 테스트할수있는 어플찾아 나름대로
보청기의 소리조절자료를 만들어 방문하여 교정할 부분에대해 요구함으로 고객의
방법은 조절초기에는 역치파악에 도움되었지만 소리의 폭을 조절해야하는 과정
에서는 한계가 있음을 설명하면서 향후 불편사항을 파악해야하는 방법을 재교육
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
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2일 본인이 스마트폰앱에서 0.1 Hz에서 20,000 Hz 대역까지의 3가지 파형과
3가지 음색을 통합적으로 조합하면서 테스트할수있는 어플로 나름대로 50,65,80
dB와 MPO에대한 조절수치를 작성하여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면서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019년2월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큰소리발생할때 통증은 없지만
먹먹한 불쾌감이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9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6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8년구입)를 사용하면서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9년7월 우측보청기가 좌측에비해 전원이 늦게 들어오고 작동않되는 경우들이
있었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10월 고객이 나름대로 파악한 자료를 가지고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고객이 나름대로 파악한 자료를 가지고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고객이 나름대로 파악한 자료가지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본인나름대로 파악한 자료로 위험하지않는 범위내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그동안 보청기조절과정 진행
해왔는데 마지막 조절한것이 오히려 불편하였지만 재방문하기 미안하여 친구가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의 고객으로 보청기수리한 것을
찾으러간다하여 함께 방문하여 본인이 생각할때 가장 좋았던 피팅자료 인쇄물을
보여주면서 자료입력을 부탁하였다며 또다른 일자로 수정해줄것을 요청하였지만
보청기피팅에 임하는 잘못된 고객의 생각에대해 설명한후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한다음 앞으로는 피팅자료에대해 공유할수 없음을 안내하였습니다.(고객이
피팅내역을 의뢰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은 그곳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이된 정보에 의하면 실력
없고 비양심적인 보청기상술로 난청인들에게 피해주는 보청기점으로 파악됨)
202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지인이 돌발성난청으로 대학병원
에서 치료중인데 회사에서 작업중 큰소리발생할때 통증을 느끼는 불편있다하자
본인이 사용하던 수영용 귀마게를 주었는데 도움된다고 하였다며 추가구입하여
소음방지구에대해 교육한다음 좌측에비해 우측보청기가 소리작다고함으로 기도
청력검사한결과 청력변화있어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중에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20년6월5일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우측이 약한것같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6일 방문하여 앞전에 우측보청기 이득을 올렸는데 그렇지않았다며 오해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와 보관중인
피팅자료를 확인한결과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소리
조절한것을 보관하였던 자료와 같아 비교하여 설명한후 기도청력검사결과 우측
청력변화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30일 본인이 그동안 정리한 보청기소리조절자료를 분석한결과 오해한 부분이
있어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관중인 보청기조절자료와 확인한
결과 고객의 오류로 밝혀졌으며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좌측청력이 일부 주파수대역
에서 좋아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
재활20차과정 진행하여 좌우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2020년8월5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8월12일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착용한결과 소리큼으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않되고 울린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
(WRS)한 결과를 분석한결과 청력변화는 없지만 좌측귀의 어음명료도검사(WRS)
결과가 40%에서 20%로 저하되어 확인한결과 최근 인터넷기사에 소개된 8종류로
보청기소리를 조절할수있다는 20만원 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해보았지만 마음에
들지않아 반품하였다고하여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22년1월 좌측보청기가 본인말소리 울인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접수 안내하였지만 중요한 약속있어 다음에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47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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