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632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생활중 중이염발생하였지만 치료만 받았으며 2009년경 부산 해운대구
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고막수술후 2015년 양쪽으로 재수술하였으며 예전에
시끄러운 유통업체에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근무한적있다고 하였습니다.
1998년 발살바동 동맥류 천공으로 서울삼성병원에서 수술받았고 난청으로 일상
생활에서 불편 많아지고 자녀결혼식으로 부산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하여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국제신문에서 "대한보청기","가나안보청기","벨톤보청기","한미보청기"의 보청기
광고하는 내용을 그동안 읽어보면서 전화로 보청기상담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전화상담내용이 가장 신뢰되어 부인과 2017년5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고 보청기상담위해 사무실대기실에 기다리는동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제대로 사용못하다가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
받고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한다는 보청기고객분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었다면서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1일 TV에서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임플란트 수술에대해 방송하는것을
보았는데 본인도 가능한지 전화로 문의하여 수술후 착용한 모습의 사진과 자료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했는데 부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으면서 알아보았는데
본인에게는 아직 해당되지 않는다고하여 보청기제작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16일 제작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힘들었던 이명현상이 없어졌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5월24일 우측귀가 보청기착용하면 통증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후 외이도확인결과 짖무름현상으로 귀내시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고 귓본에 짖무른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7월6일 짖무름으로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과 짖무름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REC,SHELL교체)
7월24일 좌측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건전지도어를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젖은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세면할때 외이도내 물기유입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 사용을 추천
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가 distortion
있어 추석연휴지난다음 재측정하여 문제있으면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재측정해본결과 distortion
없음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3일 좌측보청기가 울리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건조요망,청소)
2월8일 수리된 좌측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음식물 씹거나 대화할때 밀려나오는 현상이
있음으로 재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canal lock 설치)
2월20일 canal lock 설치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까지 의뢰하였습니다.(SHELL,
REC교체)
2018년4월2일 수리된 우측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REC교체)
4월6일 수리된 좌측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다하여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플레이트교체,SHELL교체)
2018년5월8일 SHELL교체했던 좌측보청기가 입크게벌리면 밀려나오는 현상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재제작
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의뢰하면서 canal lock 설치도 검토하도록 하였습니다.
(SHELL교체,canal lock추가)
5월16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결과 30%이상 떨어져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5월 부산 해운대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을 받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
구입에대해 상담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
에게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청각장애등급받은 이비인후과에는 보청기상담사가
상주하고있어 부담스럽다고하여 의료법위반사항에대해 설명하고 부담스러우면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도록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절차에대해
재안내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확인결과 손잡이끈 떨어져있어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6월23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2020년 7~8월경부터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제도가 변경된다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안내공문 내용을 읽어보고
오히려 청각장애인에게 불리할수도있다는 생각으로 제도변경전에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
처방전"을 발급받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3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급한후 한달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보청기) 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을 청구
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7월4일 우측보청기가 들리기는 기존의 보청기보다 잘들리지만 압박감과
잡소리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
7월14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자체검수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
년구입)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음감
차이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3월9일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있는 조이비인후과에서 이관 풍선확장술을
받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3일 우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30일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에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10월2일 보청기에서 전화연결음이 간헐적으로 발생하자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8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한후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1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3 Series-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
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2년4월4일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4월26일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도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권유하자 당장 보청기
없으면 불편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한후 수리접수하겠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을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022년5월1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10 E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
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DOOR교체)
5월16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착용결과 보청기수리전과 별차이없다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수리전에 규정출력보다 10
dB HL 떨어졌는데 부품교체후 규정출력보다 7 dB HL정도 떨어져 개선정도가
얼마되지않아 보청기제조사에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5월23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착용결과 이상한 소리난다하여 보청기
피드백활성화기능을 재적용하였지만 계속남으로 점검결과 내부피드백현상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내부피드백 조치)
2022년6월16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2022년4월 신규제작한 보청기와 모양차이 비교하여 설명하자 이해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5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
않아 사용중인 보청기본을 첨부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22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R:2020년/L:2022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우측보청기의 손잡이끈 고정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10 E 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세척)
2023년10월17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R:2020년/L:2022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10월2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R:2020년/L:202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79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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