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7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김해시 대동면에사는 664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25. 13:3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대동면에사는 66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산소로 절단하는 작업장을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5년정도 출입하였고 좌측

귀는 초등학교 2학년때 중이염있었지만 치료하지않아 고막이 굳어있다 하였으며

우측은 1997년경부터 작은소리 듣지못하는 문제있지만 2017년2월부터 일상생활

에서 불편을 많이 느끼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경부터 인천지역 병원에서 처방전받아 부산 구포동지역 약국에서 혈압약을

구입하여 복용하고있으며 부산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이

있으며 한미보청기는 간판보고 2017년8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에대해 쉽게 생각하였는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상담을해보니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를 관리받을경우 보청기실패만이 아니라 소음성

난청의 피해를 입을수있다는 사실과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를 알겠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4일 보청기제작되어 아들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보청기

착용이 불편하지않고 만족한다며 젊은 보청기친구를 만나 평생 함께 할수있겠다며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8월26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의 착용방법을 재교육받고

싶다며 방문하여 실습으로 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입구쪽에는 솜봉뭉치

막혀있고 안쪽에는 중이염재발로 농이 발생하여 막혀있어 귀내시경으로 외이도

상태를 확인시킨후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

후과에서 중이염치료후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검사비용 30여만원주고 검사한후

면사무소에 제출했는데 않된다는 연락왔다고 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5850

 

2017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남��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

cafe.daum.net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