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7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로 6차과정 진행한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410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7. 14. 14: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410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있는 봉제공장을 1975년부터 2000년까지 근무했고 부산 동래구지역

대동병원에서 당뇨약과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2013년7월 대장암으로

내시경수술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받았다고 하였습니다.(상피내암)

 

2005년경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노화로인한 난청으로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2009년 봄 부산 동래구

지역에서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

SIC PRO CIC(matrix113/40,2채널기능,소비자가격 200만원)고막형보청기를 양쪽

으로 32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너무 꽝꽝거리고 불편해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하여도 보청기사무실내에서는 괜찮은것 같았지만 밖으로만 나오면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제대로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신문광고

내용을 국제신문에서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보청기상담하기위해 2013년10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을 운영하는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했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고막형보청기가 청각에 소리조절

기능이 부족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한후 잘사용하던중에 

보청기청소를 바늘과 청소용솔로 직접한후 제대로 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하였던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운영하는 프렌챠이져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보청기소리조절해주었는데 불편함으로 한미보청기를 재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

점검결과 REC내에 이물질이 들어감으로 발생한 문제를 보청기소리조절로 해결

할려함으로 발생했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보여주면서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지만 보청기소리조절 변경으로 불편하여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한다음 청소주의사항과 보청기소리조절할때 주의사항 교육하였습니다.

 

2014년2월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을 운영하는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입을 벌리거나

대화시에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었지만 보청기구입점에서 재제작하여도

해결되지않아 그런갑다하고 생각하면서 보청기 사용하였었는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시 개선될수 있음에대해 안내받고 불편을 해결위해 방문하였다고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다시한번 외부피드백현상 이유와 조치방법을

재안내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2014년3월3일, 2014년2월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을 운영하는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외부피드백현상을 해결위해 껍질교체하면서 소모성부품인 REC도 이상있다하여

교체한지 몇일되지 않았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인 MIC도 이상있음으로 안내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3월7일 수리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를 찾기

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는 정상적으로 소리들리지만 좌측보청기는 잘않들린다

하여 청력검사통해 청각변화를 확인하였으나 변화없고 보청기상태확인차 컴퓨터

프로그렘과 연결을 시도하여도 연결이 실패함으로 프로그렘단자와 그동안 보청기

구입후 소모성부품을 한번도 교체하지 않았다하여 보청기점검까지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청소)

 

3월13일 수리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를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보고는 새보청기 구입하면 어음명료도(WRS)가 75%

에서 100%되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와 청각관계에대해 재설명하면서 새보청기구입

한다하여 어음명료도가 개선되지않고 사용중인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2009년구입)가 고주파수청력대비 보청기출력 부족하여 보청기착용하면서도

난청이있는 부분에 대하여 출력표를 가지고 안내하자 보청기에대해 알면알수록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운영하는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가 실력없이

보청기만 판매하였다는 생각에 화가난다면서 지금도 선의의 피해자들이 있을 것

이라며 안타까워하였습니다.

 

2014년12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가 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

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4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가 소리

않나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내부에 이물질있어 확인결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청소용솔로 청소하였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이물질제거과정 확인시키면서 제거

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청소용솔사용시 주의할점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12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가 삐~

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의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을 교육한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8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

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하여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를 받도록 안내하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인데도 보청기청소비용을 받지않음으로 미안하여 

방문하기 부담스럽다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수명이 다되면 그때 신규보청기 구입

하면 된다고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가 소리

약하다고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점검,청소)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점에서 2009년구입)중 좌측보청기가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

하도록 하였지만 보청기구입한지 8년넘어 신규구입과 수리에대해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6월28일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함)건전지

도어와 도어핀파손되어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불가)

 

6월30일 보청기제조사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

구입)가 AMP문제로 수리효율없다는 보청기점검결과에 폐기하기로하고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음식물 씹거나 

대화할때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2017년9월4일 쉘교체했던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음식물을 씹거나 대화할때 밀려나오는 현상이 개선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소프트코팅)

 

9월9일 쉘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밀려나오는 현상은 해결되었지만 보청기 카널길이가

짧아 착용감에서 분실에대한 불안감을 느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9월18일 밀려나오는 현상으로 쉘교체한 우측보청기가 여전히 밀려나오고 노출에

대한 불만족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에 사용하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를 보내어

보청기제작에 참조하도록 하였습니다.(쉘교체)

 

2017년11월13일 보청기 수리접수위해 방문하여 크기에 불만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에 사용하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를 보내어 더작게 만들도록, 우측보청기는 소프트코팅

에서 일반코팅으로 변경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R:코팅,L:쉘교체)

 

11월1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3월 좌측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 껍질에 균열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손잡이끈)

 

2021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사용에 불편없지만 우측보청기의 손잡이끈이

길어 노출되어 신경쓰인다하여 길이를 조절하였습니다.

 

2022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의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04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