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6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AMP교체후 조절한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30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8. 16:5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카페게시글 용량초과로 상담일지를 나누어 작성하며 2014년6월부터 2019년12월
까지 상담일지 자료는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06에서 참조
하기바랍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3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우측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지글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구입)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월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검수과정중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구입)의 피팅내역이 보청기제조사
에서 수리과정중에 전화모드가 matrix100/32/10에서 114/41/21로 임의변경되어
있어 보청기재활14차과정으로 원복시킨다음 해당 제조사에 재발되지않도록 업무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피팅변경내역을 확인하지못하고 보청기를 착용하였을
경우 청력저하피해가 발생할수도 있음)

2020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무표시로 쉘
교체) 배터리도어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자 방문하여 원인을 설명하면서
수리접수권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가 불안전한 부분있다고하여 보청기재활
15차과정 진행하고 사용하면서 문제없으면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3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
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 제조
하는 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가 보청기착용중 소음환경속에서 찎찍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3월14일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 
제조하는 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 길에
나갔다 다시 돌아와 찍찍거리는 현상이 그대로라고하여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MIC,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
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