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339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연탄공장에 18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1990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생활에 불편함으로
2003년8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300만원에 구입한후 보청기착용이 창피하고 가족들과
대화가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아도 가능하고 보청기상담사의 설명이 너무 복잡하여
보청기사용에 부담느껴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다가 2010년11월 서울지역 대학병원
에서 심장수술한후 후유증으로 뇌경색이 발병하고 난청이 심해지자 보청기재사용
위해 2011년1월 아들,부인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상태와 구입한 보청기
소리조절에대한 문제를 설명후 우선 가져온 보청기를 재활계약으로 재사용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이나 참여한 가족들도 보청기재활과정에 신뢰를 보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보청기소리 약해져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결과 잘사용
하지않았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고객에게 설명한후 청소
하자 깨끗하게 잘들린다 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지만 보청기재활
계약을 한미보청기와 체결하였음으로 부담없이 불편하면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8월 잘사용하던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으며 고객은 2003년8월 보청기구입한후
처음으로 보청기소모성부품을 교체하게 되는 것입니다.(REC교체)
2012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보청기청소한후 정기적인 방문을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2003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만하다가 2011년1월
한미보청기 만나 보청기소리조절한후 잘사용하고 있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12월 부인과 방문하여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보청기상담요청하여 보청기
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를 추천하자 자녀들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6월15일 뇌병변장애6급받은후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고객이 보청기원하여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후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2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귀걸이형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했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
보청기 이어몰드의 불편한 부분에대해 핸드드릴로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6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가 압박감있는 부분있다하여
해당 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외이도청소와 경화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교체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요즘들어 보청기착용중에 발생
하는 큰소리가 자극적인 불편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확인한결과 우측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한다음 분실방지용줄도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귀걸이형보청기가 잘빠져 분실할뻔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후크의
나사선이 마모되어 발생한 문제로 후크를 교체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
작업하였습니다.
2022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한후 자택에 보관하던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Sequel II TY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2003년 중고보청기를 신규보청기로 속아 구입함-보청기제품정보
없음)를 재사용할수없는지를 문의하여 보청기제조사에 보내 기기점검부터 받아
보도록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22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있어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Pro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50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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