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에사는 21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 23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II TYM 9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나 부산 서면지역 보청기구입점에
수리의뢰하였지만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를 권유하였으나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못해 2005년11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수리한다음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였으며 이과정에서 기존의 불편함이 해소됨으로 2005년11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Plus TY MM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2008년6월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추가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는
대인관계에서 자신감도 생기고 말을 알아듣는 것도 좋아졌다며 한미보청기에서
그동안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알려주었던 정보가 도움되었고 실제 일상생활에서도
스스로 느끼고 공감한다며 올바른 보청기정보를 제공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09년11월, 2005년11월 구입한 Plus TY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청소를 통해 작동되자 청소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2005년11월 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약해져 해당 제조사에 수리하도록
요구하였으나 보청기 확인결과 이물질이 막힌 것으로 확인되어 이물질 제거하자
정상작동되었으며 고객은 보청기수리비용이 부담되었다며 정기적인 청소필요에
대해 절실히 알게되었다며 양심적으로 세심하게 원인파악과 조치해준 것에대해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2월, 2005년구입하였던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해짐으로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0년9월, 2008년6월구입한 Intuition4+ 보청기가 증폭이득이 낮아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교체하였습니다.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고 만족하게 사용하며
여름휴가도 가지않고 보청기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좌측 스타키보청기사 Plus 고막형보청기와
우측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를 청소하면서 점검하던중 우측의
보청기껍질에 잔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사용할때 주의하도록 안내
하였으며 보청기껍질교체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보청기껍질균열상태가 더심해지고 내부배선이나 땜
문제일수있어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납땜,AMP부식있음)
2014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9년정도되어 고장날까
걱정되지만 비용부담으로 망설여서 4채널(50만원)과 8채널기능(80만원) 귀걸이형
보청기를 추천하였습니다.
2016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11년정도되어 고장날까
걱정되어 예비용으로 귀걸이형보청기구입도 생각해보았지만 노출로 생각중이라고
함으로 보장구지원금 인상에대해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Plus 좌측 고막형보청기(2005년구입)가 작동중단
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단락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
OUT,제품완전노후,내부부식심각,신제품 권장)
12월17일 수리의뢰했던 좌측보청기가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으로 신규보청기
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2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면서 메모리기능 4가지를 반영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08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 한음보청기사 HEI-04 CIC MM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동작이
중단되는 경우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면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부산행복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았다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고 싶다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 4+ MM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한후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연락주면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전원선납땜,쉘보수)
2019년3월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면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의
부산행복이비인후과에서 발급받은 보장구처방전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 4+ MM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중에
예비보청기와 프로그렘이 호환되지않아 보청기제조사에 확인결과 보청기의 조절
기능은 동일하지만 기존자료를 이관하지 못하는것이 확인됨으로 반품하면서 호환
되는 KIT로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KIT교체)
3월20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tion 4+ MM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고 한달뒤에 보장구처방전받은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부산
행복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2년1월 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
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tion 4+ MM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
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9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에 불편있자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tion 4+ MM CIC 고막형보청기(L:2016년/R:
2019년구입)를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
보청기는 이상없고 우측보청기는 피팅프로그렘이 연결되지않아 측정할수었어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 변화있어 안내하고 추석연휴지나
예비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한후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tion 4+ MM CIC 고막형보청기(L:2016년/R: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피팅프로그렘 연결단자가 땀등으로 부식되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가능함을 안내하고 변경된
보조기기(보청기)지원 제도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76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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