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암남동에사는 38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열병앓았다 하였으며 초등학교시절부터 중이염으로인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으며 고등학교시절 불편을 많이느꼈다 하였으며 2008년경 진주종성 중이염으로 우측에 부산 고신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을 1차받았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자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고막형 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히였지만 노출문제로 거의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2012년5월 삼출성중이염으로 부산 서구 암남동지역 고신대학교병원에서 좌측귀 수술하면서 우측귀도 청력회복수술을 함께 하였다고 하였으며 영업활동 문제로 대인관계가 불편해지자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12년12월4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상 문제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5일 오전에 보청기제작을 중지해달라며 전화로 요청하고는 고막형보청기도 노출에 걱정됨으로 타보청기점 몇군데 방문하면서 상담하고는 재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초소형보청기에대해 문의하여 출력문제와 착용시 발생할 수있는 문제를 안내하였지만 감수하겠다하여 SoundLens P 7 IIC로 기종변경한후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노출문제로 타보청기점 방문하여 상담해보았는데 한미보청기가 가장 신뢰되었다 하였습니다.
12월1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진행한후 세기보청기사 고막형 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함)는 예비용으로 보관하도록 하였습니다.
12월11일 초소형고막형보청기 착용하다보니 보청기가 좀더 귓속으로 들어감으로 손잡이끈 잡기힘들다며 방문하여 손잡이끈 조절작업하였으며 보청기착용에대해 확인해보니 불편없이 사용중이며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된다며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 구입할때는 제조사에서 만들어진 상태에서 소리조절과정없이 보청기 사용법만 교육받았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는 많이 달랐다고 하였습니다.
컴퓨터프로그렘으로 소리조절하는 보청기(지금은 대부분의 보청기가 해당됨)는 보청기제작후 보청기고객이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컴퓨터프로그렘과 연결하여 작은소리듣는점,보통소리듣는점,큰소리 듣는점,큰소리에 불편함을 해결하기위한 최대출력에 대한 조치,압축기능(TK,CR),보청기소리조절과정을 거쳐야하며 보청기 편의기능중 청력검사기능,건전지부족경고음,보청기전원지연기능,주파수전이기능, 무선기능,소음관리기능,메모리기능,와이어레스연결기능,전화기능,데이트로그기능, 리모컨기능....등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최적의 보청기사용이 되도록 보청기조절과정을 거쳐야함으로 보청기상담사가 구입한 보청기내장기능을 이용하여 제대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지 컴퓨터화면에 나타난 보청기조절 기능을 꼼꼼히 확인하면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2013년1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까지 진행하고 5주 정도 보청기착용결과 불편없으며 말소리구분력도 좋아짐을 느낀다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초소형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고 전화와 퇴근길에 자택방문,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작동하였으나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 Hole청소,건조요망)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초소형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전화연락와 자택방문,보청기회수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 하자 정상작동하여 자택으로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14년3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했는데도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건조요망)
3월17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작동중단되는 경우있어 3번째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4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고막형보청기 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파손함으로 수리접수해야하지만 직장문제로 접수하지 못한다하여 자택 방문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5년1월 보청기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물기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주의하도록 안내하자 이비인후과에서 외이도치료중 이라면서 우측귀에도 보청기착용하고 싶다함으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3월 저녁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면서 왜곡된다며 전화옴으로 자택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면서 건전지 전달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가 착용 중에 건전지도어핀이 파손되면서 보청기를 빼지못해 응급실에서 핀셋으로 제거한 다음 전화연락와 자택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DOOR 핀 고정)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의 SoundLens P 7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하다고 핸드폰옴으로 출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5년12월3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핀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코팅액으로 고정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 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2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착용 하고도 말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진행결과 청력변화있어 고객에게 확인결과 최근 이비인후과 진료한결과 작게 고막천공있다는 이야기를 의사로부터 들었다하여 시술받도록 안내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우측도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P 7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기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8일 신규로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P 70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쉘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도착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2월31일 신규제작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P 70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전화로 보청기구입한지 한달도않되어 고장이라면서 클레임제기하여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지만 택배운송으로 방문하기 곤란하다하여 부산 사상구 감전동지역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됨으로 오해하여 미안하다며 사과하였습니다.
2016년1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의 SoundLens III P-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면서 보청기크기 불만이라 귓본채취한후 수리접수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우측:REC,SHELL교체)
1월21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의 SoundLens III P-70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 찾은후 보청기크기에 불만이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는 재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좌측:REC,SHELL교체)
1월3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찾기위해 방문, SoundLens III P-70 IIC 초소형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와 함께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P-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가 소리약하면서 지글거린다고하여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0월11일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않는것 같다며 전화와서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수리접수하여 사무실에서 전자현미경으로 점검결과 이물질이막혀 제거하였습니다.(청소)
10월12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전달후 귀가길에 새건전지넣었는데 보청기가 작동 하지 않는다며 다시 전화와 재방문하여 30분이상 확인해본결과 내부쇼트문제로 건전지가 일정시간뒤 방전됨이 확인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부품절연처리)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P-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5 년구입)를 10월18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전달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도 문제있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11월 SHELL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좀 빡빡한 느낌있어도 참고 필요한 경우에만 착용 하였는데 최근 짖무른 현상있어 몇일동안 보청기착용하지않고있다 방문하였다고 하였지만 아직 붓기가 빠지지않아 보청기만 보관하고 일주일뒤에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2월3일 외이도 붓기가 빠지자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2월19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의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 착용해본결과 착용감에는 불편없지만 보청기크기 불만이라 재제작요청함으로 고객의 의견을 기록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2월30일 재제작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 착용하면서 불편하지않아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게되니 보청기소리가 크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2년 구입)가 소리약하고 자글거린다며 전화옴으로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전화와 2017년3월18일 퇴근길에 자택방문,스타키 보청기사 SoundLens III P-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3월23일 수리된 보청기를 자택방문하여 전달하면서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구입하면서 지급받았던 전기습기제거기가 작동되지 않는다고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어뎁터수리)
2017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P-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졌지만 직장근무관계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기 곤란하다하여 자택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손잡이)
2018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P-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가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찌지직거리는 소리발생하여 소모성부품의 문제인것 같다며 전화와 퇴근길에 자택방문,보청기수리접수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는 아니고 보청기껍질 만지면 발생 하는 문제로 내부배선의 누전현상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지만 직장근무로 방문하기 어렵다하여 2019년3월 퇴근길에 자택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P-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수리접수받아 재부착 작업하였습니다.
우측보청기 소리약하지만 직장문제로 방문하기 어렵다하여 2019년5월 퇴근길에 자택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III P-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를 전달받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 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6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면서 방문,외이도확인결과 중이염재발로인한 고막천공으로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보청기(2012년구입)와 Sound Lens III P 70 IIC 우측 초소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 하고 습기제거위해 흡입귀청소기도 구입하였습니다.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지만 직장문제로 방문하기 어렵다고 전화와 2019년11월 퇴근길에 자택방문,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7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를 접수받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손잡이)
2020년10월5일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전화와 출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 P 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건조요망,MIC교체)
10월9일 수리한 보청기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 P 7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검수하는 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아 재수리접수를 권유하였지만 들리는데는 불편없다며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1월 좌측보청기 구입한지 8년됨으로 불안하자 신규보청기상담 요청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IC 좌측 초소형보청기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40 6C IIC 좌측 초소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출력과 크기
비교하여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렉스톤보청기는 제조사에서 제작불가함)
2020년12월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IC 좌측 초소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 P 70 IIC 우측 초소형보청기(2015년 구입)가 보청기수리한지 2달만에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접촉 문제있어 피팅프로그렘 연결않되는것까지 수리의뢰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