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796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00년경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부산대학교병원외 부산지역 여러곳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도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으며 2004년 부산 금정구 서동지역 세웅병원에서 무릎관절수술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대연동지역 병원에서 뼈주사를 맞았다고 하였습니다.(청각장애3급)
난청과 이명현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
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220만원에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필요시에
사용하다 좌측 보청기는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또다른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06년 외이도형보청기를 400만원주고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별도움되지않아
부산 수영구 망미동지역 코스트코 부산점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 어디벨
보청기사 Audibel START 6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se 30 BTE 귀걸이형보청기와 같은 사양제품임,matrix138/80,6채널6밴드,
소비자가격250만원)를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을
직접 조절하면서 사용하였지만 말소리구분도 않되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안내문의 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70 | 70 | 85 | 90 | 95 | 85 | 85 | 80 | 80 | 90 | 85 | 88 |
우측 | 70 | 70 | 70 | 85 | 85 | 90 | 90 | 85 | 80 | 90 | 85 | 82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100 | 90 | 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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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90 | 90 | 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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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10 | 110 | 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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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0%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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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했던 3곳의 보청기점과는 달리 보청기상담이나 검사
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가져온 어디벨보청기사 Audibel START 6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부산 수영구 망미동지역 코스트코 부산점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2014년구입)를 재사용못하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 사후
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25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175만원이 재활
비용 산출기준이되고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가 있다함으로 가져와 전체적으로
파악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