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299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있는 봉제공장에 17년동안 근무하였고 정년퇴직후 재취업하여 7개월
동안 업무상으로 스트레스받아 어지러움증과 갑자기 난청이 발생하였으나 이비인
후과에서 청력검사과정없이 일주일분약 처방받아 복용하고 청력이 회복되었으나
한달후 난청이 더심해짐으로 치료받은 개인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였더니 큰병원
방문하기를 추천하여 종합병원에서 돌발성난청으로 진단하면서 입원치료를 권유
하였지만 본인이 통원치료를 원하여 3일정도 치료받고 임의로 치료중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3년동안 한의원에서 침술과 한약을 복용하기도 하였으나 난청으로 일상생활
에서 많이 불편하자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09년12월26일 가족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
8밴드기능 E1 보청기를 양쪽으로 추천하였으나 우측에만 먼저하여 사용하면서
좌측은 이후에 결정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31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부인과 방문하였으며 우측에 보청기
착용한후 말소리구분이 좋아졌으며 보청기가 도움된다 하였으며 보청기재활에
대한 과정을 재설명하고 보청기사용중 즉시 방문해야하는 경우와 정기방문일에
대해 안내하고 교육확인서에 자필날인받고 업무종료하였습니다.
2010년1월 보청기착용하고 생활하는데 보청기가 도움이 많이되었지만 전반적
으로 크게 들리고 가족들과 TV시청시에도 크게 느껴진다는 사용소감에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고객에게 보청기재활1차과정할때 실제로 들리는 음감
보다 임의로 (소리크야 잘들린다고)표현했느냐는 질문에대해 고객은 그렇다고
하였으며 이에대한 재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실제로 들리는 보청기소리에 대해 알려달라고 교육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지만 가끔 고객과 같이 임의로 소라크면 잘들릴것이라는
생각으로 실제와 달리 표현하는 경우 이와 같은 시행착오가 발생하게 됩니다.
2012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청각변화와
보청기상태 점검하면서 적절한 조치해야함을 안내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하자 선명하게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3월18일 모친 장례치루는 과정에서 가족들과 대화시 제대로 의사소통이
되지않자 보청기착용여부를 가족들이 확인하자 그동안 분실한채 생활하였으며
모친사망사실에 정신적인 충격과 스트레스로 더듣기에 어려움 발생하였다면서
여동생과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고 고막형보청기라서 귓속형보청기에
비해 노출적음으로 대인관계에 위축되지않아 좋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28일 몇일동안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있자 방문,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였는데 청각변화있어 수리후 조절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5월8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
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일주일전 코를 피가날 정도로 심하게푼 다음부터 보청기소리 약해
졌다며 보청기에 이물질막혔는지 청소위해 방문하였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정상으로 작동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우측귀가 22 dB HL(3분법기준),좌측귀가 5 dB HL(3분법기준) 저하되어 이비인
후과 진료필요함을 안내하면서 진료후 보청기재활과정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돌발성난청으로 진단후
6회정도 고막주사 맞아야한다고 하였지만 2회만 고막주사맞고 직장문제로 치료
과정 중단하였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상태 확인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후 소리듣는데
변화있으면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던중 우측보청기가 내부
잡음이 심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7년11월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있고
피팅프로그렘도 변동있어 재입력후 보청기제조사에 클레임제기하고 빠른 조치
하도록 하였습니다.(점검 교체)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사제조 나라보청기사 판매)로 보청기재활
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 SYNC N
Series 600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사제조 나라보청기사 판매,2014년구입) 점검
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21년5월5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600 CIC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사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
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확인후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1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
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29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1년6월4일 신규보청기가 밀려나오면서 잡소리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귓본
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
결과 외이도변화로 크기차이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6월18일 재제작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 SYNC
N Series 600 CIC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사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2014년
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47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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