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5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있었으며 물도 났지만 지금은 괜찮다고 하였으며 가끔씩
웅~하는 이명현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8월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
하였지만 텔레비젼 시청시 큰소리가 울리고 차소리에도 머리가 아프면서 울리는
불편으로 보청기구입점을 여러차례 방문했지만 개선되지않자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사용하다 파손되어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지만 보청기수리되지 않는다며
신규구입을 권유하였지만 신뢰되지않아 거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6월14일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 문제와 청각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진행하면서 2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해야
하나 남편이 위암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인해 신규보청기는 구입하지 못함으로
2004년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Titan 중고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6월20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Titan 중고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있는 경우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5월 그동안 불편하지않아 4년간이나 방문하지않고 지역내 의료기판매점
에서 건전지만 구입하여 사용하다 최근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하였으며 보청기에대한 사후관리에대해 설명듣고는 본인은 고장나지
않으면 방문하지 않는 것으로만 생각하였는데 알게되었으니 자주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4월8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고 청각변화 확인위해 청력검사까지 진행후 안내하였고 그동안 방문하지
못한 이유는 생활이 어려워 파출부일한다고 시간나지 않았으며 보청기사용에도
별불편없어 건전지는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4월18일에는 2006년구입하여 사용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Titan 귓속형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서 "최대한사용"으로 판정되어 불안하여 예비보청기상담위해 방문
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5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4차)을 진행하였으며 작은소리까지 잘들리지만 보청기는
사용해보아야 불편한지를 알수있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해본결과
듣기에는 만족하지만 손을 가까이하면 삐~하는 잡소리남으로 불편하다하여 확인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재제작)
2013년7월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귓속형보청기 사용한결과 가끔씩
외부피드백현상과 소리가 자글거림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14년3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2013년7월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간간이 삐~소리 발생하였지만 참고 사용하였다며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이야기함으로 아직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수리접수하게 하였습니다.
2014년4월17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2014년3월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2 ITC 귓속형보청기가 착용하기 불편하고 외부피드백현상도 재발하였다며
방문하여 불편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4월29일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착용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이 완전히 해결않되어 재제작차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4년5월3일 쉘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5일 외부피드백현상 문제로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보았으나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해결않되었음으로 재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여 6번째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2014년8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부착작업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중고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Titan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하여 점검한결과 배터리단자가 부식되어
파손됨으로 잔여부분을 변형하여 사용하도록 조치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25일 중고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Titan 귓속형보청기(2006년구입,
2004년제조)가 파손되었다면서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한다음 보청기재제작 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8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중고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Titan 귓속형보청기(2006년구입,2004년제조) 착용한결과 압박감과 통증있음으로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8월 SHELL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Titan
귓속형보청기(2006년구입,2004년제조) 착용해본결과 압박감과 통증없음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도 똑같이 만들도록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3년7월7일 2021년경 마을의 대문마다 청각장애등급을 받게해주면서 무료로
보청기 해준다는 전단지의 보청기점 위치도 모르는 자택으로 방문하는 타보청기
점에서 청각장애등급 5급받고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에도 공짜로 보장구지원금
으로 우측보청기를 구입(의료기기법 위반행위로 적발시 본인이나 보청기팜매점
모두 1년이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취해짐)하였는데 귓구멍보다도
보청기가 큼으로 몇번이나 이야기하였지만 해결되지않아 참고 사용하던중 분실
하였으며 아들이 암으로 사망함으로 독거노인으로 불편하게 사용하다 용기내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다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
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외이도의 민감함으로인해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Titan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6년구입,2004년제조)를 귓본대신 보내어 똑같이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후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51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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