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38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MP3를 사용하였으며 2009년경부터 말소리구분에
불편느꼈다하였지만 2010년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건강진단검사시 청력
검사(선별검사)에서는 정상으로 진단받았지만 2012년7월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신경손상된 난청으로 보청기추천받고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와 연계되어
병원내 대기중인 타보청기점 직원과 보청기상담까지 하였으나 한미보청기고객인
부친(718)이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한미보청기 추천하여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학병원에서 진료와 보청기상담할때보다 알기쉽고 상세하게 설명하여
이해하기가 쉬웠다며 양쪽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2012년8월18일 결정하였습니다.
8월27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컴퓨터의 팬돌아가는소리와 본인의
옷깃스치는 소리가 들림에 신기해하였으며 큰소리발생에도 불편않음을 확인하고
보청기재활계획에 대해 안내하고 보청기관리법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3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손잡이끈 재부착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않되어
세무회계사무실에 근무하면서 선배언니와 의사소통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입어
퇴사했다며 모친과 방문하여 상담결과 주변에 보청기착용사실과 어음명료도성적
(WRS)이 40%임을 알리지않아 오해에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하면서 사회생활에서 대화방법과 협조요청할 부분에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가 구분이
않되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청력이 더나빠지지않았는지 걱정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청력변화없음으로 기존 자료와 비교하여 설명한다음 말소리를 알아듣는
것과 듣는 것의 차이에대해 재설명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1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건조)
10월17일 몇일전에 수리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부식심함 C급,납땜)
2017년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8월 소음있는 매장에서 근무하고있는데 말소리구분하는데 힘들어 스트레스
받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모친이 방문하여 딸이 보청기착용해도 시끄러운 장소에서 말소리구분
하기가 힘든다며 고민하여 딸과 함께 부산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한미보청기와 같은 이야기를 하였지만 딸은
미련을 버리지못하고있어 속상한다며 상담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청력이 더나빠진것같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면서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후 청각과 보청기
관련 정보들과 어음명료도에대해 재안내하면서 모친으로부터 전해들은 이어폰의
사용법에 대하여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5월 좌측보청기의 건전지도어핀덮개 파손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이득이 8 dB HL 출력떨어져 기기점검까지 진행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도어핀고정,청소,쉘금본딩후 코팅)
2018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중단
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단락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부식단락 납땜,청소)
2019년6월17일 좌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함
으로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후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2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중에 예비보청기와 똑같이 보청기피팅을 하기
위해 재선택했는데 신규보청기와 같이 새로 피팅을 해야한다면 의미가없다면서
새로운 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재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보청기
제조사에서 피팅프로그렘이 업그레이드된후 이전 피팅자료와 연계되지않음)
6월28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만족함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
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여 한달뒤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2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0년5월 실수로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수리)
2020년7월 실수로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제작)
2021년2월 좌측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기도청력검사 진행
한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8일 보청기를 떨어뜨린후 소리작으면서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4월14일 수리된 보청기가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
결과 플레이트와 보청기껍질에 균열있고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27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