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2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삐~~하는 잡소리난다는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351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13. 17: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351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년간 군대생활하면서 사격훈련 많이하였으며 소음이 많은 건축현장에서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근무하였으며 2006년 부부간에 기차여행중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않아 부산지역 백병원에서 진료결과 돌발성난청으로 5일간 입원치료받다

차도없어 퇴원후 통원치료받았지만 우측은 거의 듣지못한다 하였으며 청각장애

2급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

제조 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귀에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했지만 왕왕거리고 소리구별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1년동안 방문하였지만

별조치가없고 청소정도만하여 반품요구하자 사용하였음으로 않된다며 거절하였다

하였으며 그동안 보청기사용 포기하고 생활하던중 한미보청기 신문광고내용보고

부인과 혹시하는 작은 희망으로 보관중인 보청기가지고 2011년6월3일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VISTA II α X-PP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

있는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의 보청기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함께 진행하면서 고객과 부인은

보청기구입시 한미보청기와 같은 검사하지 않았다며 보청기실패의 이유를 이제

알겠다며 보청기유통에대한 개선필요에대해 공감하였고 구입예산문제로 좌측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 신규구입하고 우측은 보조개념으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재활용하면서 불편시 신규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9일 보청기제작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 조절한다음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에 불편없자 보청기상담시에 설명들은데로 지켜졌다면서

이제는 보청기구입절차에대해 제대로 알았다고 하였습니다.

 

6월16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진행하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청소하여 양이착용효과있도록 하였습니다.

 

2011년7월2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조절후

고객은 뒤늦게 한미보청기를 만나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행복하다 하였습니다.

 

7월28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 손잡이끈방울이 떨어졌다며 방문하면서

난청으로 불편하게 생활하고있는 친구와 방문하여 신규상담까지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소리가 약해져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인 스타키보청기사에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REC이물질)

 

2011년12월 2011년6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ITC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보청기재제작차 방문하면서 타보청기점에서 몇개의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실패한 친구(3667)와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2012년2월 고막형보청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함으로인해

플레이트주변에 착용부담감과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고민하여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함에대해 안내하였으며 고객은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19일 보청기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점검결과 볼륨조절기가 잠긴 것이

원인으로 설명하자 고막형보청기로 교체하는 것에 대해 결정하였다하여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고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차액만 결제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23일 귓속형보청기에서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여 보청기재활1차(총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노출에 대한 부담없어 대인관계에 자신있겠다고 하였으며 3월29일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중 고개돌리거나 말을하거나 전화나 손을 보청기가까이 가져갔을때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이 있다면 외이도피부와 보청기껍질사이에 틈이 생겨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새어나오는 현상으로 이를 해결위해서는 보청기껍질을

교체해야 불편이 해결될 것이며 개개인에 따라 재제작횟수가 다릅니다.


2012년4월3일 재제작된 보청기를 찾았으나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개선되지

않았지만 모임관련으로 몇일간 보청기를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12일 재제작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서 재제작하여 4월17일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었으며 본인의 외이도상태가 각이있어 여러번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는 것에 대해 오히려 미안해하였습니다.

 

4월25일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보청기사후관리받고있는 "VISTA II α X-PP"로 보청기

껍질에 표시된 우측보청기가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조치하고 좌측보청기도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본인의 불편을 해결해주기위해 노력해주어 감사하다며

제과점에서 제빵을 사왔습니다.

 

2012년5월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VISTA II α X-PP"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우측보청기가

작동않됨으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타보청기제조사

제품도 수리해주는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고객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

하기 싫다하여) (REC-D 교체)

 

2012년9월 산바태풍으로 비바람이 몰아치는 날씨에도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외이도

입구에 있는 귀지도 제거하자 감사인사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좌측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해도

듣기에 만족못한다하여 상담결과 이비인후과 진료(감기로 중이염재발?)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어 안내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사후관리받고있는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부산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 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

보청기 좌측은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감사하다며 제빵 2개를 사왔습니다.

 

2012년12월4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우측에 보조목적으로 사용중인 단순증폭

방식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여 보청기껍질교체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 수리의뢰하였으며 결석관계로 수술하여 신규구입이 어렵다하였습니다.

 

12월8일 재제작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하고는 삐~하는 잡소리가나지않아 좋다하였습니다.

 

12월18일 보청기껍질 교체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자 보청기구입한지

6년정도되어 보청기수명에대해 걱정하면서 보청기껍질 재제작비용을 신규보청기

가격에서 공제하기로하고 양쪽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27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10차) 진행하였으며 착용감도 편하고 만족한다하여 2011년6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는 회수하였습니다.

 

12월29일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누계11차) 진행한후에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3년1월4일 재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손을 가까히하여도 외부피드백현상없다면서 불편있으면

재방문하겠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월11일 부산 서면지역에서 6.25 참전 국가유공자모임에 참석하고 방문,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4일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외부피드백

현상 발생하여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1월19일 재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보청기청소하고 외이도내 이물질까지 확인하였습니다.

 

2013년3월 좌우측귀의 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14차

과정 진행하자 말소리가 또렸하게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4월8일 양쪽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3개월동안

착용한결과 어음명료도가 저조한 우측(WRS 30%)은 방향성은 도움되지만 좌측의

예비보청기가없어 불안함으로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여 보완하고 우측은 경제적인

여유가 생기면 방향성향상위해 재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4월13일 방향교체하여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으로

방문하면서 감사하다며 빵을 사왔으며 보청기재활1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9월3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개 모두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으며

조치후 나머지 보청기도 보수하기로하였습니다.

 

9월10일 쉘보수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고려당제빵을 고맙다며 사오셨으며 2012년12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도 쉘보수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정)

 

2013년10월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재활16차

과정 진행한후 불편한 문제가 방문하면 해결됨으로 방문하는 보람있다하였습니다.

 

2013년11월1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에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으며 개선되면 같은 귓본으로 예비용보청기도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18일 재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없음으로 예비보청기도 같은귓본으로 재제작의뢰

하였으며 본인의 보청기불편해결에 감사한다며 빵4개를 사왔습니다.

 

11월23일 재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2개 고막형보청기 모두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25일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개선되었으나 1시간정도 착용하고있으면 소리가 약해지는

현상있다하여 확인결과 환기구위치 문제일수있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Vent 조정)

 

2014년1월3일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물기있어 외이도확인

결과 진득한 물기있어 고객에게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13일 중이염재발로 이비인후과에서 일주일동안 치료받고있는데 2개 보청기중

1개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으며

고객은 번거롭게하여 미안하다며 밀감을 한봉지사왔습니다.(이물질제거,청소)

 

1월23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

보청기와 비교하여 같은소리로 듣기위해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젖은 이물질있어 제거하고

비젼으로 외이도내부를 고객과 확인결과 고막가까이 젖은 이물질있어 이비인후과

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으며 고객은 방문하면서 오렌지를 한봉지 사왔습니다.


2016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2개중 1개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개보청기가 출력부족함이 확인되어 수리접수하면서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

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추가 발주하였습니다.(청소)


2017년9월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0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청구하기위해 관련서류를

발행하여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9월4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삐~하는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예비보청기와 차이남으로 발생한 문제로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12월4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2년,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6일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를 점검한후 이상없어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2년,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

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6.25 참전 유공자회" 모임에 참석

하였는데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000보청기점에서 "무료보청기"에대해 자료를 나누어주면서 설명하였는데 본인이

보청기구입한후 실패하였던 보청기구입점이었다며 안내문을 보여주었는데 대한

노인회 부산광역시 연합회,부산지방보훈청,625참전 유공자회,상이군경회,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부산 노인대학협의회 등과 업무협약이 체결되어있고 어려운

난청인들에게 맞춤 보청기를 기증하고있다는 내용도 들어있었지만 고객은 본인이

보청기구입하고 직접 사후관리과정을 체험한 입장에서는 문제가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있는경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데

사용하는 도구임으로 청각상태를 파악하여 필요한 보청기기능을 선정하여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따라 보청기사용이 도움될수가

있지만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은 오히려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할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발생하면 삐~~하는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었지만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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