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2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390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27. 18: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390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있었으나 병원치료받지않았고 자체적으로 하얀가루?를 귓속에

넣었으며 고등학교시절에는 뒷자리에 앉으면 난청을 느꼈다고 하였으며 50세때부터

쇠소리,물흐르는 소리가나는 이명현상이 발생하여 2008년경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고 1달동안 약물치료받던중 환자대기실에 이명치료련 임상시험모집 포스트를

보고는 아직 치료않되는 것이구나 생각하고 약물치료를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도 생각해보았지만 친구남편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은후 이비인후과에서 추천하는 보청기를 3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함으로

환불받고 포기하였으며 동기나 선배중에도 보청기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거나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있는 경우를 많이봄으로 미루고 있었으며 친구딸이 서울에서

보청기점함으로 서울에서 구입하라는 이야기도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남동생이 난청으로 오래전부터 보청기착용하고 있는데 부산서면에 보청기점많다며

상담해보라하여 다니던중 한미보청기 간판보고 2012년12월2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2채널,4채널,6채널기능보청기를 가격별,기능별로 안내하였으나 결정하지

못해 타보청기점과도 보청기상담하고 비교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12월26일 재방문하여 남동생(3554)에게 확인해보니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한다음

사후관리받고 있으며 여러보청기점에서 경험한 결과 한미보청기가 제일 잘함으로

누나에게도 추천했다는데 본인이 난청으로 알아듣지 못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많은 차이있었다면서 양쪽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1월에는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난청으로 듣지못하였던 여러가지 주변소리가 들림으로

신기해하면서 불편한 문제있으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은 없다고 하였으나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으며 궁금한 점에대해 질의응답하였습니다.

 

2015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가 선명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7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다음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 하였지만

외이도청소한다음 계획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착용해도 소음있는 장소에서 말소리구분하기 부족함있다며 방문

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다음 외이도청소후

어음명료도성적(WRS) 60%에대해 재설명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ITC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5852

 

2012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금�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

cafe.daum.net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