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2년과 2017년구입한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384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6. 1. 13: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384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일찍 남편과 사별하고 어린이집을 17년간 운영하다 2010년 폐원하였으며

2007년부터 성경공부관계로 헤드폰을 4~5시간 사용하였으며 말꼬리구분에 불편

있었다고 하였으며 2012년4월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기도검사와

골도검사한후 정상청력의 50% 수준이라며 보청기착용을 추천하여 인터넷검색중

난청상태를 그대로 방치하면 청력이 나빠져 보청기도 않된다는 내용의 글을 읽고

전농상태까지갈까 걱정되어 계속 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 게시글이 사실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의 글이라 전화예약후 2012년9월10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실태를 안내하자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보청기성패가 결정됨에 공감후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ITC 귓속형

보청기를 양쪽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6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방문이 늦은 이유를 확인해보니 상담후

부산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의사가 우측만 보청기하라하여

고민한다고 늦었다하여 재설명하고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자 한쪽보다

양쪽사용이 더도움된다하여 10월30일까지 착용하면서 양쪽이나 한쪽착용에대해

최종적으로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재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9월29일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한결과 자택에서 노트북 스피커음이

거슬렸으며 교회예배시 스피커음이 크다는것외에 전반적으로 만족하였다함으로

반영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고 노트북사용시 외부스피커를 사용하도록

제안하고 교회예배시 좌석배치요령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난청발생전 교회음향이

크다고 느꼈다하여 볼륨조절에대해 교회에 부탁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추석연휴기간동안 보청기착용한결과 노트북에 외부스피커 연결하여

확인하니 편하였고 말소리구분도 잘되었다 하였으며 교회음향은 조절이 곤란하다

하였으며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선명도나 방향감에는 도움된다고 생각하지만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의사가 한쪽만 보청기하라했다며 반품기한내 반품하고

생활에 불편문제많으면 그때 추가로 구입하겠다며 우측보청기를 반품하였습니다.

 

2013년4월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혼자 삶으로

인터넷으로 성경공부나 사람들과 대화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큰소리발생할때 자극적인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면서 좌측에도 보청기 착용하게되면 얼마나

도움되는지 알고 싶다고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10월1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물에 접촉되었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출력이 낮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2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귓속형

보청기 피팅내역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임의 변경된 부분

있어 보관된 자료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으로 원복작업한다음 보청기

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0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손잡이재설치,REC교체)

 

2021년10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00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