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0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513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21. 16: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51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때부터 우측에 난청발생하여 서울지역 대학병원과 경기도 안산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일상생활에 불편

하여 1986년경 서울 종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

하였지만 큰소리발생할때 불편많았으며 1999년 경상남도 마산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고막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에 불편함은 마찬가지였다

하였습니다.


2005년 부산 서면로타리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구입하였고  2010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어디벨보청기사의 Aud

Virtue(matrix113/45,8채널10밴드) 고막형보청기를 340만원에 구입하였으며

2014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ACTIVO"라고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를 110만원에 구입했지만 말소리구분않되고

보청기착용하고도 가족들과 TV볼륨차이가 많이남으로 불편하던중에 부산지하철

서면역 4번출구에 설치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상담

위해 2016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구입한 서울,마산,부산지역 타보청기점과 대학병원과는

보청기상담과정과 설명내용이 많이다르고 한미보청기에서 경험한 음감테스트상

보청기소리는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았다며 가져온

보청기의 재사용에대해 문의하여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고막형보청기는 청각대비하여 조절기능이 과함으로 재사용 가능하고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ACTIVO 고막형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않하는 보청기제조사제품임으로 피팅프로그렘없어 재사용불가함을 안내하자

1개라도 보청기조절이 않되는지 문의하여 않된다고하자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서울지역 대학병원

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을 체결한다음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다음 서면지역을 다니면서 불편한점있는지를

확인한후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4월16일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해본결과

직장에서 회의시간에 5m정도 떨어진 경우 말소리구분이 힘들었고 가족과 TV볼륨

차이가 "3"정도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해본결과 일상

생활에서는 불편없지만 전화연결기능 동작시 오히려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자동

전화연결기능을 사용하지않도록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였지만 아직도 보청기이득조절에대한 개념을 가지고

있음으로 보청기최대출력,큰소리,보통소리,작은소리중에서 문제점을 찾아내도록

교육하고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1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가 힘든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 우측귀가 청각변화있으면서 서울지역 대학병원

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10월6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5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부인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착용법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한 어디벨

보청기사 Aud Virtue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좌측보청기가 distortion이 경계치이내라 설명하고 보청기내 습기문제있어

팬드라이기 사용을 상용화할것을 안내하고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난다며 방문하여 서울

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

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4dB HL정도 출력저하있고 기도청력검사

결과 청각변화는 없음으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다음 치솔을 이용하여 임의로

보청기청소하지않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7월14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잘듣지 못한다며 방문, 청력이 더나빠졌는지

걱정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 없음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했던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를 측정한결과 규정출력이 나오지않아 수리접수하면서 한쪽이라도 보청기   

없으면 회사생활이 곤란하다하여 2014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

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10만원에 구입했던 보청기껍질에 "ACTIVO"라고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를 트리머볼륨조절기로 소리를 낮추어 조용한 장소에서만 임시로

사용하면서 소음성난청 피해에대해 주의하도록 안전교육하였습니다.(청소)


7월1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먹먹함있어 답답하다고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를 잘듣지못한다고하여 기도청력

검사와 보청기성능기 FONIX 7000으로분석한다음 청력변화있는 어디벨보청기사 

Aud Virtue 우측 고막형보청기(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

11차과정 진행한후 전라북도 남원시에사는 부친의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