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0년구입한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19차조절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32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5. 18. 12: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32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 좌측귀는 10살때부터 중이염으로 수술까지했지만 고막천공에다 난청으로

거의 소리듣지못한다 하였으며 우측귀 소음이 많이나는 건설회사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없이 근무했는데 2002년부터 작은소리에 불편느끼는 난청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서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디지털이라 소개하는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삐~하는 잡소리나면서 큰소리에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계속 방문하였지만 

별다른 조치없이 습기문제라면서 전자습기제거기에 말려주는 조치만하여 자택

에서 TV시청와 필요시 보청기사용하다 2010년8월말경 부산 서면지하철역에서 

건전지교체한후 소리가 시끄러워 보관통에 넣어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

하여 고민하던중 한미보청기고객(398) 친구소개로 2010년9월6일 보청기상담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좌측은 병원치료한후 경과

보고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상담마친후 그동안 관리받은 보청기점 잘못된 

조치사항과 문제를 알게되었다며 상담만으로 충분히 믿음이 생겼다고 하였습니다.

 

9월1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건전지도 교환하였습니다.

 

9월27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큰소리에 불편하지않아 좋았으나

일부소리를 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함으로 반영하여 조절하였습니다.

 

2010년10월23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계획대로 진행후 

확인결과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관리함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2월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잡소리도

없고 큰소리에 불편않아 사용에 좋다며 보청기점을 잘선택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보니 건전지가 

떨어져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게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착용중 큰소리가 찢어지는 현상있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설명후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전체청소)

 

2013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한지

3년다되어가는데 타보청기점에서 18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하던 보청기와 비교

하면 잡음없고 큰소리발생해도 불편없어 한미보청기를 많이 자랑한다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청각변화 감안하여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소리조절전보다 말소리가 선명해졌다 하였습니다.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계획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에 맞추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소음

있는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 소음방지구를 필히 착용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하던도중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껍질에 구멍있는것이 확인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

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REC TUBE 교체)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떨어뜨렸는데 보청기껍질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월 보청기소리 찢어지고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같은 기종으로

신규보청기도 발주하였습니다.

 

2017년2월1일 보청기없음으로 불편하다며 전화와 신규보청기 제작하는 기간동안

수리할 보청기를 착용하겠다하여 보류하고 저녁에 찾아갔습니다.

 

2017년2월8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던중 압박감으로인해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착용결과 보청기착용감은 편하지만 귀에 손대면 외부피드백

현상 있음으로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

껍질 똑같이 제작하여 준비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REC교체,쉘 및 플레트 보수)

 

2월2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25일 예비보청기본으로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비교결과 차이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외부피드백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과 예비보청기본 채취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6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

피드백현있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2010년구입)본 채취한후 차이점을 기록

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9일 쉘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하게 해결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2개 보청기를 사진촬영

하여 비교할수있도록 조치하고 추후 경과보기로 하였습니다.(코팅) 

 

2017년7월 사진까지 첨부하여 재제작했지만 2개 보청기가 꼭맞지않아 외부피드백

현상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1월 2개보청기소리가 차이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

한후 2017년구입한 보청기가 똑같이 제작하였지만 약간의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코팅작업으로 조치하고 추후 경과보기로 하였습니다.(코팅)

 

2017년12월 코팅작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눕거나 손을대면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한다면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면서 보청기제조사 작업자와 전화연결을 요청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7월20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0

dB HL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7월25일 REC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여 검수과정중에 REC를 교체하였다했지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이 나오지않아 재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

 

7월30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제조사의 점검실수로 발생한

MIC교체비용은 면제하기로하고 외부피드백현상이 약간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는 코팅작업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코팅,쉘 및 플레이트보수)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0년,2017년구입) 착용한 상태에서 가족과 TV볼륨차이있다고

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

끈을 재설치하였으며 배터리도어도 교체하였습니다.

 

2023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3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6월8일 청각장애등급을 2021년 받았지만 2010년과 2017년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가 있음으로 미루다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6월15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게12차)과정 진행하던중 내용연수 5년을 감안할때 청각상태에비해 보청기의

출력부족이 예상됨으로 더높은 보청기를 제작하여 비교한후 최종 사용할 보청기

결정하기로하고 신규발주하였습니다.

 

6월16일 보청기사용중 불편사항을 조절하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게1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하고

출력부족한 기존보청기는 반품의뢰하였습니다.

 

6월28일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부족한점을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7월3일 기존에 사용하는 보청기와 음감차이에대한 불편함으로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2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7월26일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검수 확인받기위해 관련 서류

찾아갔습니다.

 

2024년1월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MIC부분에 본드로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고 고객에게 확인

결과 손자가 본드가지고 놀면서 발생한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35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