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0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보청기를 택배보내온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완월동사는 207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7. 16: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완월동에사는 207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택배보내왔습니다.

 

고객은 1979년경 마산자유수출지역내에 있던 전자부품공장에서 프레스작업하는

소음많은 작업장에서 경리로 2년정도 근무하면서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단받은다음 의무기록사본증명서를 발급받아 병원에서

소개하는 타보청기점도 있었지만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고 여동생부부와

2009년4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4시간을 상담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난청으로 1989년경 경상남도 마산지역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몇일 사용하다

포기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함이더해 용기내어 다시 보청기를 생각하게 되었으며

과거 보청기실패한 경험있어 전화예약시 상담만해도 되는지를 사전에 문의하였고

상담과정에서도 기대반 걱정반의 모습이라 설명에 많은 비중두고 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통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4채널8밴드기능보청기 추천했으나 고객은 Destiny800 8채널10밴드기능 보청기에

더관심보였으나 기능많다고 잘알아듣는 것이 아니라는 한미보청기 설명과 가족과

의논결과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 2009년6월4일 재방문하여 결정하였고 2009년

4월 약4시간 보청기상담으로 목에도 무리가있고 피곤하였지만 추천한 보청기통해

종이소리,옷스치는 소리,종소리등 그동안 듣지 못했던 일상생활속에서의 소리에

신기해하고 기뻐하시는 고객모습에 보청기상담사로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꼈으며

보청기구입비용 부담으로 할인요구했지만 재활에대한 안내와 보청기가격구성에

대한 설명으로 할인에대한 부분은 양해하였고 보청기구입후 기능이 본인 청각에

적절않거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미흡으로

구입한 보청기기능을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하면 불편하여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고객도 더이상 가격 할인에 대하여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2009년6월9일 채용청력검사받기위해 신체검사용으로 소리조절하여 보건소에서

청력검사를 받았는데 합격권내로 반응하여 합격하였습니다.

 

6월10일 일상생활용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다음 고객의 남편친구중 2명이나

보청기점을 운영하고 있으나 과거 보청기실패경험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련

검사와 상담을 경험한후 남편친구 보청기점에서 귓본까지 채취하였으나 남편과

의견대립까지하면서도 한미보청기로 결정했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2차재활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군에서 제대한 아들이 편측성

난청으로 보청기상담위해 아들과 함께 방문하여 상담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0월 건전지구입시 부산까지 방문하기 어려워 택배요청하여 1BOX를 택배

발송하면서 남편이 보청기착용하고 있는줄 모르니 보청기점 상호가 외부에 노출

되지 않도록 부탁하면서 시간내어 청소차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1월 좌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고(자동차바퀴에 파손됨) 전화왔으며 본인

보기에 보청기가 재사용을 할수없을 정도로 파손되어 버리겠다 하였지만 택배로

보내달라하여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부품 점검결과 핵심부품인 AMP는 재사용

가능하여 재제작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1월 울먹이는 목소리로 전화하여 실수로 왼쪽보청기를 분실하여 일상생활

에서 불편함으로 새로 구입할려해도 비용부담있다면서 걱정이라하여 먼저 보청기

제작하여 사용하면서 분할로 입금하도록 하였으며 분실한 보청기의 잔여 보청기

재활비용에대해 보청기구입비용에 반영하여 비용부담을 줄여주기로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가격대비 기능이 개선된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제작

했으나 분실한 보청기를 다시 찾음으로 아들이 사용하도록 재제작하였습니다.

 

2010년8월 좌측보청기를 실수로 변기에 빠뜨려 물과 함께 쓸려내려가 분실하여

재구입위해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신규제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10월, 2009년6월 구입한 우측 보청기가 건전지를 교체해도 작동않자 딸이

대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1년2월,2010년8월 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고 마산 자택으로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11년3월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대해 확인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기

위해 관련검사후 보청기소리조절한후 만족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부산에 볼일보러왔다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2010년8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착용중

전화기를 잘못놓은 경우에 발생하는 신호음소리가 들리는 경우있다며 걱정되어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아니였으며 외부소리 발생시

소모성부품 문제일 가능성있어 문제파악에대해 안내하고 재발생시 택배이용하여

보청기접수받아 해당 제조사의 조치받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2009년6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2010년1월 구입한 S Series5

고막형보청기는 자동차에서 보청기떨어뜨린후 줍는과정에서 플레이드 분리되고

보청기껍질에 균열생겨 함께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배선교체,쉘보수)

 

2013년1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 점검하고 청소한후 점검결과

2010년8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재캘리브레이션)

 

2014년1월10일, 2010년8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세탁물과 함께 세탁기에 돌렸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1월17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노인요양보호사로 취업하기위한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대비하여 보청기소리조절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1월18일 노인요양보호사로 취업하기위한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에 합격한다음

일상생활용 보청기로 전환하면서 내장된 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 확인하면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고 2009년구입한 예비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4년4월 자동차에서 보청기떨어뜨린후 줍는과정에서 플레이드분리되고 보청기

껍질에 균열생겨 2012년11월 쉘수리하였었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

보청기가 또다시 균열과 분리되어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 및 플레트 보수)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좌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7월5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하였지만 보청기크기 문제와

압박감문제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12일 SHELL교체한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노인요양보호사 신체검사

항목중 기도청력검사받기위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착용한 상태에서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면서 합격기준에 반응하도록 보청기재활

11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7월18일 노인요양보호사 신체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는 합격하고 보청기껍질에

균열있는 우측보청기를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2009년

구입) 이상없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는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9년1월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

하여 외이도변화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제작)


1월7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R:2009년,L: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24일 외손녀가 보청기를 입에넣고 가지고논다음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2010년구입:REC교체,2017년구입:AMP문제)


10월3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착용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9년11월11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착용결과 외이도안쪽에 통증있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통증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

구입) 착용결과 통증은없지만 밀려나오는 현상으로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9년12월3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수리기간동안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였는데

잘들리지않는다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