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27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양쪽에 중이염수술하였으며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일상
생활 불편하자 2005년12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상담차 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Plus SE 3채널7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
재활과정 시작하였으며 주변 지인중에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다는 이야기와
사용하지않고있는 경우도 많이있는데 본인은 불편없이 보청기 사용함으로 감사
하게 생각한다는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6월 보청기착용한지 2년이상 되었지만 그동안 소모성부품교체없이 사용
하였으나 보청기 증폭된 소리가 깨끗하지않고 약해지자 기기점검위해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한결과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확인되어 해당 부품을
교체하여 사용중이며 좌측에 신규보청기 상담하기위하여 2009년9월 양이착용에
대한 장점을 설명하고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SE 6채널
6밴드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 추가로 착용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기로 하였고 우측 3채널7밴드기능 보청기착용할때에는 좌측귀에 중이염있음
으로 부득이 우측에만 보청기착용하였으나 지금은 물이 나지않아 보청기착용을
결정한 것입니다.
2009년9월 보청기재활3차과정진행차 방문, 큰소리에 딱딱한 문제와 작은소리가
멀게 들리는 문제만 해결되면 나머지는 불편없고 만족한다하여 최대출력부분과
TK부분 조절하여 반영했으며 조절후 음감테스트에서 만족한다하였으며 보청기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해야만 문제점을 알수있음으로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종료하였습니다.
2009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일상생활에서 정상청력사람 같이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보청기가 좋음으로 역시
잘들린다 하였으나 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선정과 상담사 재활
업무능력에 대한 결과라고 설명드리자 고객도 공감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어 만족함으로 주변 지인들에게
보청기보다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린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에대해 이야기하면서 불편하지
않아 방문하지 않았는데 건전지가 떨어져 할수없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2009년9월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약해져 방문,확인한결과 습기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보관방법과 조치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불편없어 방문않았으며
건전지가 떨어져 할수없이 방문하였다며 부산 한미보청기가 최고라고 하였습니다.
2015년4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위해 달라하자 고막재생수술한후
부터 보청기소리 큼으로 필요한 경우만 보청기착용하고있고 보청기는 가져오지
않았다하여 청각변화에따른 보청기재활과정의 필요함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2월14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소형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할려고 하였지만
MIC부근이라 부품손상 염려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점검,손잡이끈)
2월17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병원에서 보청기착용상태로 MRI촬영하였는데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소형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소형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소형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0년12월21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M-ITC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의뢰할려다 청각장애4급이다
하여신규 보청기를 권했지만 병원이나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의 대면업무가 자신
없고 보청기도 문제없어 그동안 그냥 사용하였다고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대면업무를 도와주기로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25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한후 1달뒤 방문하여 이비인
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받는 업무를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21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가
있지만 고객은 느끼지못해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2월 목욕탕 탈의실 보관함에 넣어둔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M-ITC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 요청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
으로 수리안내하였지만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5 M-ITC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2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