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08년부터 2021년까지 구입한 총6개의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84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6. 2. 12: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8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 메니에르병으로 병원치료후 2005년 부산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면서 부품수입 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여 착용했으나 증폭되는 소리에 머리 어지러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자 프로그램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추천함으로 620만원에 추가 구입하였었지만

기존과 같이 큰소리에 불편하였고 보청기착용시 어지러움증 발생하여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다 인터넷에서 한미보청기를 알고 질문글로 먼저 상담하였습니다. 

 

2008년2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기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지않고 판매한 보청기점에만 조절되는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않됨으로 부득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CIC 4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제작하여 2008년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한결과 불편없어 만족하여 예비용으로 같은 기능 4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008년3월 추가구입하여 4개의 보청기가지고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신체검사시에는 용도변경하여 소리조절하여 사용하며

고객은 유치원교사로 퇴근늦음으로 보청기사용에 잠시라도 문제가 발생하게되면

사전에 한미보청기와 전화로 협의하여 퇴근시간이후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며

보청기청소나 소모품구입은 고객 어머니가 대신 방문하여 조치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불편하여 늦게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늦은시간까지 기다려 조치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 보청기에 문제가 있으나 신학기라 퇴근이 늦어 방문하기 어렵다하여

퇴근길에 한미보청기에서 유치원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여 처리하였습니다. 

 

2010년5월 어린이날행사로 오전에 마침으로 방문하여 점검과 건전지구입하면서

오랜만의 여유시간중 한미보청기방문 일정을 중요스케쥴로 잡았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 4개 보청기중 1개가 보청기착용중에 끊김현상있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한결과 납땜했던 배선이 떨어져 접촉문제있어 냉땜처리한 보청기를 방문하기

곤란하여 한미보청기에서 퇴근길에 근무하는 유치원을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10년7월 건강진단으로 청력검사에 대비하여 오전에 방문하여 신체검사용도로

보청기소리조절하여 통과한후에 오후에 재방문하여 일상생활용도로 소리조절을

변경하여 조치하였으며 한미보청기가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사용중인 보청기2개가 상태가 좋지않음으로 사전 예약하고 퇴근한후

20시30분경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여 조치하기도 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월, 2010년12월 수리한후 프로그램 문제로 일상생활용모드가 아닌 자동

전화모드로 전환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 하였습니다.(절연처리)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한후 불편하지 않음으로

유치원의 소음환경속에서 유치원생과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1년6월 모친이 딸의 2008년2월 제작한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8월 신체검사항목중에 청력검사 문제로 보청기소리조절차 방문, 사용중인

보청기로 신체검사용도로 소리조절하여 청력검사 연습하였습니다. 

 

2011년10월 고객의 모친이 바쁜 딸위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을

확인하니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모친이 건전지구입위해 대신 방문하여 유치원일로 항상 바쁘고 늦게

퇴근한다며 딸의 건강을 염려하였고 보청기는 잘사용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신체항목중 청력검사용도로 소리조절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일상생활용도로 전환하기위해 방문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4월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관계로 신체검사용도로

보청기소리조절차 방문하여 점검과 청력검사진행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과 소모성

부품에 문제있음이 발견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긴급조치하였습니다.(이물질제거) 

 

2012년5월 일상생활용도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면서

신체검사용도로 소리조절하였던 예비보청기를 일상생활용으로 전환하였습니다. 

 

2012년11월 퇴근시간후인 저녁8시30분 예약한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용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해당제조사에 점검의뢰한후

고객과 상담중 2005년 보청기착용하면서 결혼은 포기했다함으로 고객보다 효율

나쁜 경우에도 결혼하여 잘살고있는 경우가 많다고 동기부여하였습니다. 

 

2013년5월 유치원선생님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 대비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일상생활용 보청기에서 청력검사용 보청기로 소리조절하여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청력검사한 결과 합격기준점내에 반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013년9월7일, 2008년2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좌측

보청기는 이물질문제로 제거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MIC고정) 

 

9월9일, 2008년2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약해 유치원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MIC교체) 

 

2013년10월, 2008년3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출력변화있다며 전화옴으로 유치원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건조요망) 

2014년3월6일 4개보청기중 2008년2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CIC

고막형보청기가 AMP부식으로 "최대한사용"으로 판정남으로 예비보청기없으면

불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 결정하였습니다. 

 

3월1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3차)과정 진행하였으나 좌측보청기가 착용감에 불편있음으로   

불편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6월,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

껍질에 금이가고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교체) 

 

2014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에 대비하여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먹먹하고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다음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15년1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유치원생들과의 대화할때 불편함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AMP기능이 다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다르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 없음으로 보청기

재활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소리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는 보청기재활3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6년7월4일 보청기가 먹먹하고 말소리구분않된다며 전화와 퇴근길에 어린이집

으로 방문하여 점검하고 상태좋지않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먼저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7월9일 전체청소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와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4개로 보청기재활3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왕왕거리면서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8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와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자동전화연결신호음이 불편하다고

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41차과정 진행하고 음감차이있는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6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L:MIC Hole 청소)

 

2017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

보청기의 출력이 9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2월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중에 시게초침소리가

간헐적으로 발생한다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

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이상있으나 AMP부식심해 수리효율없음)

 

12월25일 좌측보청기가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AMP부식심하여 수리효율없음"

판정남으로 폐기하기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하고 에비보청기로 본을 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소리

약하다며 모친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과 EXR튜브 파손되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12월3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5개의 보청기를 청소한후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는 보청기재활4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L:REC교체)

 

12월24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4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5개 보청기점검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7월4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의

손잡이끈떨어져 보청기를 빼지못한다며 방문하여 도구로 제거한후 재설치한후

RE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예비

보청기보다 소리작다하여 기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7월13일 수리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예비보청기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Full on gain에서는 정상이지만 피팅상태로 비교하면 10 dB HL이나 떨어짐으로

점검내용을 기록하여 재수리의뢰하였습니다.(이상없다지만 협의후 MIC교체함)

 

7월27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Full on gain에서는 정상이지만 피팅상태로 비교해보면 수리전과

같은 현상이라 업무관계로 예비보청기까지 보내지는 못함으로 고객이 답답하여

여름휴가를 이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제조사 본사를 직접 방문하여 비교하면서

문제를 찾겠다하여 제조사와 협의결과 보청기를 다시 수리접수하여 KIT를 교체

한후 보청기제조사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고객불만을 해결

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8월 KIT교체한 보청기를 보청기제조사 스타키보청기사 브랜드메니저가

직접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가지고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진행하는 보청기검수과정과 보청기재활

47차과정에 참여하여 KIT교체로 고객의 불편이 해결되자 조치가 늦었음에 사과

하자 고객도 서울에서 부산까지 방문하여 불편해결에 협조해준 스타키보청기사

브랜드메니저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9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가 먹먹

함이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3월 최근들어 말소리작아졌는데 유치원내 전화기소리는 너무커져 귀에서

멀리하여 전화통화한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변화있고 4개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유치원동료

들은 전화기소리가 괜찮은지 확인결과 모두 크다고들한다하여 관리업체에 점검

받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재활49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4개보청기를 청소한후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교체,건조요망,부식있음)

 

2021년9월1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4개 고막형

보청기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규정출력보다 낮음

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AMP부식있음)

 

9월25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오래되어 고장날까

걱정된다면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

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MIC,REC교체,AMP부식있음)

 

2021년10월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와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0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이도변화로인한 외부피드백

현상이 아니라 환기구(Vent) 문제로 환기구규경을 줄이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교체)

 

10월23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로 전화통화시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불만을

나타내어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icasso 1000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

하여 비교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1년11월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icasso 100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 보청기크기와 착용

감에 불만나타냄으로 반품하기로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1차과정 진행한다음 전반적인 부분에서는 만족

하지만 전화통화시 발생하는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불만나타내어 환기구(vent)

폐쇄에대해 안내하였지만 이해하지못해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착용해보고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2차)과정을 진행하였지만

보청기크기 불만과 압박감 및 환기구(vent)로인한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한 문제로

최종적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재활52차과정 진행하고 나머지는 반품처리하면서 본인이 이해할수있도록

업무협조해줌에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22년7월 보청기 REC튜브가 찢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EXR 처리한 REC 튜브가

찢어진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튜브교체)

 

2023년4월 보청기소리 먹먹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좌측 보청기 손잡이끈 길이를 조정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에서 이상한 소리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1년

구입) 총6개를 청소한다음 점검결과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P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00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