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녕군 고암면에사는 51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충격으로 고막파열되면서 난청발생하였고 소음많은 재봉공장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음으로 난청이 더 심해졌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많아지자 1991년5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1996년4월 같은 점포에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2000년3월 같은 점포에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
사용하다 2004년3월 디지털보청기 착용하면 좋다며 싸게해준다는 보청기상담사
이야기에 150만원 스타키보청기사 Gemin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구입했으나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증폭방식보청기에비해 큰소리에대한 불편은 줄어들었으나
보청기상담시 이야기와 달리 불편이 많이있어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청하였으나
개선되지않고 시간만 경과하면서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점 폐업함으로 보청기사후관리가 되지않음으로 고민하던중 2006년9월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결과 사용중인 2채널기능 보청기는
2001년6월 제작된 중고보청기로 확인되었고 고객청각대비 보청기소리조절기능이
부족한 것으로 파악되어 고객에게 설명한후 사용중인 2채널기능보청기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결과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이 많이 개선됨으로 신뢰하였으며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타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라 하더라도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기능이라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보청기를
재구매하지않고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하여 2006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09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일상생활 큰소리에서도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면서 보청기사용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몇번이나 방문하였지만 고객과
보청기상담으로 원장을 만나지못해 실장에게 청소와 점검 받았는데 오늘은 직접
점검을 받아좋다고 하였으며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주변 지인들이 보청기가 불편하다는
이야기할때마다 한미보청기에 감사한 마음들어 박카스를 사왔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상담하고있는 저에게 상담실밖에서
반갑게 인사하고 귀가하면서 실장에게 안부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1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 진행위해 이비인후과
방문중인데 2번째 청각검사위해 병원방문했더니 청력검사기 고장났다면서 검사를
못해 헛수고하였다며 실장과 담소를 나누다 귀가하였습니다.
2011년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가
있어 안내하자 당장 수리접수가 곤란하여 몇일있다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제대로 들린다며
8년동안 사용한 보청기지만 부품교체하니 새것같이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5년정도 보청기를 사용하면 수명이
다되는줄 알았는데 보청기수리후에 잘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6월, 2006년구입한 보청기가 작동않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으며 예비보청기있어 다행이라 하였습니다.
2011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휴가인줄
알았는데 휴가없이 보청기상담센터를 운영하여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업무시간중에 외출허락받아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면
확실하게 잘들린다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한 보람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06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TY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MIC교체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않도록 보청기관리에 감사하다며
딸기를 사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6년이 넘었는데도
불편없이 사용하도록 잘관리해주어 고맙다며 사과한봉지를 사왔습니다.
2013년2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AMP문제,폐기)
2013년3월5일 스타키보청기사의 Arista 고막형보청기가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신규구입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분납조건으로 입금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9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누계6차) 진행한후 다음 보청기구입하기위해 부지런히 저금해야겠다 하였습니다.
3월18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부모님댁을 방문하여
대화하였는데 말소리구분에 곤란한 문제있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할때 보청기 카날안쪽에 통증있음으로 위치를 표시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재제작후 3월23일 찾음)
3월29일 재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한결과 보청기
카날안쪽 통증은 없어졌으나 플레이트주변이 뿌듯하여 불편하다하여 해당부분
표시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4월3일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8일, 2013년3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보청기껍질에 균열발생하여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쉘리메이크)
4월15일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5월8일 보청기착용중 "딱"하는 소리가 들린다음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면서
고객이 전화로 문의한후 아들에게 보청기만 보내와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
있음으로 아들에게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정)
5월13일 쉘수정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5월23일, 2013년3월구입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가
약하면서 소리끊김으로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와 MIC 교체하였습니다.
5월29일 보청기 사용하면서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6월1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
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REC내에 물방울생겨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
하자 정상작동하여 보청기보관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6월14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또다시 방문
하여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화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7일 또다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중이염재발하여 물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한후에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혼자살고 있음으로 밤에도 소리들어야함으로 24시간
보청기착용한다함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는 반품하도록하고 포낙보청기사 Dalia-P
(50) 고막형보청기에 Smart Guard 필터 부착하여 사용하도록 안내하자 동의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신규제작하도록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1일 신규제작된 포낙보청기사 Dalia-P(5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3차) 진행한후에 보청기에 설치된 Smart Guard 필터는
2개월마다 교체해야함을 안내하고 불편하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7월 포낙보청기사 Dalia-P(50)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에
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누계14차)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8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점검차 방문, 포낙보청기사 Dalia-P(50) 고막형
보청기 Smart Guard 필터 교체하였으며 중이염재발해도 보청기의 REC고장을
걱정하지않아도됨으로 마음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잘사용하던 포낙보청기사 Dalia-P(50)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Smart Guard 필터가 찢어져 소모성부품에 문제발생하여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습기제거,S/G교체,청소 및 점검)
2013년12월4일, 2013년6월 구입했던 포낙보청기사 Dalia-P(50) 고막형보청기가
증폭되는 소리가 자글거리면서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SmartGuard교체)
12월25일 중이염문제로 Smaart Guard 필터있는 포낙보청기사 Dalia-P(50) 고막형
보청기구입하여 착용했지만 출력한계로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를
예비용으로 추가구입하였습니다.
2014년1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5차)과정 진행후 자동전화연결기능있어 도움된다하였습니다.
2014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와
포낙보청기사 Dalia-P(50) 고막형보청기 가지고 말소리듣기에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23일 이사문제로 신경많이쓴이후 어제부터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변화가 많아 돌발성난청? 우려있어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아보기를 추천하면서 청력검사결과표를 전달하였습니다.
4월24일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염증문제로 치료받은후 괜찮아
졌다며 방문하여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W교체)
2015년3월 실수로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물에 빠뜨린후
부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W교체)
2016년5월보청기습기제거용 팬드라이어기계가 작동표시등은 들어오지만 바람이
나오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팬불량으로 교체한후 보청기청소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W교체)
2016년7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가 도착하여 보청기
성능분석기로 측정해본결과 보청기제조할때 제품사양같이 출력이 나오지않음으로
재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W교체)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Vent(환기구)튜브찢어져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Vent보수,REC청소)
2017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가 찢어지는 현상있어 방문,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포낙보청기사 Dalia-P(50) 고막형
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청소 및 점검,출력지 동봉,손잡이부착,쉘코팅)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13 dB HL떨어지고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의 재납땜,전체청소)
2019년2월 보청기습기제거용 팬드라이어기계가 작동표시등은 들어오지만 바람이
나오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팬불량으로 교체한후 보청기청소하였습니다.
2019년11월1일 3개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포낙보청기사 Dalia-P(5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는 소모성부품문제이고 스타키보청기사 Gemini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타보청기점구입,2001년제작된 보청기를 2004년
속아서 중고보청기를 구입함)는 청각대비 출력부족임을 설명하자 직장근무관계로
예비보청기가 더필요하다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사용중인 보청기와 똑같이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11월9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6일 신규보청기가 예비보청기에비해 부족함있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예비보청기와 음색차이로 불편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피팅프로그렘 참조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
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21년1월9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2개 보청기모두 규정출력보다 떨어져 상태가 더 좋지않은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1월18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보청기
피팅내역이 변경되어있어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1월29일 MIC와 REC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Power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가 도착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수리전과 비교하여 보청기출력증가나 왜곡현상이 개선되지않아 재수리접수
하였습니다.
2021년3웛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22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23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4년2월6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필요하지만 직장생활로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월1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에 기존의 조절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차
(누계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 3개를 청소한후 보청기용 습기
제거기인 팬드라이어기가 소음있다고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인 팬불량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024년11월7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점검,세척)
11월15일 수리한 보청기가 같은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2번이나 수리진행한 보청기가 같은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54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