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용호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6499)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2013년까지 우측귀에 중이염으로 물났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3년 부산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에게 스타키보청기사(어디벨보청기) PPa-X
L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병원전용 판매제품,피팅프로그렘 연결결과 START 6으로
표시됨,matrix115/50,6채널6밴드,동일제품 소비자가격295만원)를 180만원에 구입후
고막이 파괴될 정도로 불편하여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을 만나 이야기하였지만
별다른 조치가 없음으로 포기하고 2014년 부산지역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라하여 병원에
대기하던 보청기직원에게 스타키보청기사(어디벨보청기) PPa-3 LTD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병원전용 판매제품,피팅프로그렘 연결결과 A2 Platinum으로 표시됨,matrix115
/50,16채널16밴드,동일제품 소비자가격480만원)를 200만원에 구입후 보청기소리조절
받았지만 만족하지못해 뒤늦게 알아보았더니 병원만 다르고 보청기판매회사는 똑같은
보청기회사라서 필요한 경우에만 어쩔수없이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보고 2017년7월3일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음감테스트과정으로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작은
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함없고 보청기소리조절과정이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부산대학병원과 동아대학병원에서 진료후 병원에 대기
중이던 보청기회사에서 구입한 보청기기능이 청각상태에 충분하고,오히려 과함으로
보청기성능에 문제있는지 보청기제조사에보내 점검후 보청기재활비용을 부담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청소 및 점검,코팅)
7월6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기기점검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어디벨보청기) PPa-X L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PPa-3 LTD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의 그동안의 수리이력과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 기능부터 경고음까지 기능을
하나하나 모니터화면을 통하여 설명하면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자 똑같은
보청기인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따라 전혀다른 보청기로 바뀌었다며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 업무영역 부분이라는 한미보청기의 주장에
공감한다며 기분좋게 보청기재활비용을 결제하였습니다.
오늘은 2곳의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하게된
스타키보청기사 (어디벨보청기) PPa-X L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PPa-3 LTD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의 보청기점검과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