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곳의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사후관리받는것은 위험한 행동임을 안내한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30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0. 24. 20: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3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68년경부터 1년정도 조선소 근무하면서 그라인딩작업과 철판가공작업

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2월경 감기치료중 난청발생하여 개인 이비인후과 여러곳을 다니면서 진료

받아도 개선되지않자 2014년5월 부산지역의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돌발성

난청으로 늦었지만 주사요법과 약물치료 권유받았지만 신뢰되지않아서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몇일전 MRI까지 촬영하고 진료받았는데 치료않된다며 보청기착용

권유하여 대학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과 상담했는데 2번만 보청기소리조절

하면 더이상 보청기소리조절은 필요없다? 했지만 혹시하는 마음으로 동일병원내

다른의사에게도 진료받고싶어 7월달로 진료예약해놓았다 하였으며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2014년6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타보청기점과 비교해볼때 설명을 상세히하고 보청기기종선정하는 상담

과정도 과학적이라 우측 먼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착용후

좌측은 서울지역 대학병원의 진료마친후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6월1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에도 음감테스트과정 재진행하면서 양쪽귀에

보청기착용하면 방향감에 도움됨을 다시 체험하고는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7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예상효율(WRS) 10%인 좌측귀에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기로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고장에 대비하여 이어몰드만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5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

(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7일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주변의

소음이 우측귀에 방해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8일 보청기예상효율(WRS)이 10%로 저조하지만 방향감 도움받기위해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 예비용으로 변경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2015년3월 우측귀에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과 고막재생

수술받은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면서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한 이유와 조치방법 

안내하자 당장 보청기를 수리접수하지 못함으로 다음에 보청기껍질교체위한 수리

진행하기로한후 외이도내 물기있음으로 세면시 사용할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면서

좌측에 인공와우수술 할려고 상담하였으나 수술비용이 4천만원에서 5천만원정도

든다고하여 생각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5년5월6일 의무기록사본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중이염수술한후 외이도

변화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보청기껍질교체위해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16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짖무르는 현상있자

방문하여 해당부위를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연마)


2015년10월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해도 소리를 잘듣지못한다며 보청기이상있는지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약간의 distortion은

있지만 수리할정도는 아님으로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지만 중이염수술과

고막재생수술로 치료중이고 외이도내 이물질있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기도청력검사를 다시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끊기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보청기수리를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없으면 곤란하다함으로 보류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에 인공와우수술할려고 서울지역

대학병원에 예약하였는데 의료보험적용이 않됨으로 수술비용이 3천만원이상든다

하는데 어떡할까 고민중이라하여 인공와우수술후 매핑이나 점검등의 일정에대해 

안내하면서 부산지역에도 인공와우수술함으로 잘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귓본채취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REC교체)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하여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으로 장애등급받은다음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matrix115/50,8채널8밴드,소비자가격360만원)를 14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한미

보청기와는 다르게 불편하여 여러번 방문해도 해결되지 않았다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소리조절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구입일을 확인결과 1달정도되었다고

함으로 보청기판매점에서 보청기제조사로 반품을 할수있는 기한내임으로 제대로

보청기사후관리를 못한다면 반품하도록 안내하고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중에 70~80%를 차지하는 보청기재활비용을 이중

부담해야함을 안내하자 보청기조절기능이 아무리 많아도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조절기능을 조작하지 못한다면 아무런 소용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반품해줄지

모르겠다며 보청기구입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감에서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소비자가격 360만원을 14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해도 불편사항이 해결

되지않아 포기하고 보관중이며 시간날때마다 부산지역 타보청기점들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한미보청기같은 수준의 보청기상담사는 만나지 못했다며

후회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재부착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의 

건전지도어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간다며 방문,수리접수하였습니다.(DOOR교체)


12월2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가져온 2개보청기를 점검하던중 보청기

껍질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제작)와 똑같은

보청기제품 일련번호가 마킹되어있고 1개는 마킹상태가 조잡하여 고객에게 확인

한결과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소비자가격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360만원을 140만원에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반품한다음 부산 서면로타리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5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였다고하지만 이치에

맞지않았으며(한미보청기 고객챠트에 기록된 제품명과 일련번호가 반품전과 동일

하며 고객이야기가 사실이라면 보청기구입처가 같으며 보청기반품에대해 고객을

기만하거나 분실로 보청기제조사를 속여 업무처리한것으로 추정됨-스타키보청기

사의 경우 보증기간내 보청기분실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50%가격으로 재제작해

준다는 규정은 있지만 보청기점의 사입가격은 그대로이며 제품번호는 기제작된

보청기번호로 제작하며 그외에는 절대로 동일 제품번호로 보청기출고가 있을수

없고 있다면 의료법위반행위로 엄중한 처벌을 받게됨) 보청기껍질에 조잡하게

보청기정보가 표시된 보청기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여 모니터화면에 나타난

제품명과 확인한결과 표시와는 다른 2014년제조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확인되어 충격적이었으며 종합적으로 판단해보면 고객이 알고

있는 사실과 달리 제조사인 스타키보청기사를 통해 정상적으로 수리과정을 진행

한것이 아니라 보청기판매점에서 보청기껍질교체를 직접 보청기껍질을 재제작

하면서 수리에대한 의료법위반행위까지 하고 보청기고객을 기만까지한것으로

추정되었으며 고객은 보청기소리조절 부탁하였지만 보청기제조사로부터 보청기

제품에대해 검증되지않은 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업무진행하지

않음을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확인하도록 하였지만 설명을 듣고도

심각성에대해 분개하지않고 후회하면서 본인의 잘못된 선택탓으로 받아들이는

보청기고객을 보면서 마음이 편하지 않았습니다.(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부족

문제로인한 보청기실패나 청력손실에대한 피해에대해 난청인 스스로 문제를 제기

하지않거나 제도개선에대해 침묵한다면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하다고 생각하며 똑같은 보청기관련 피해자들이 발생할 것입니다.


2018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 타보청기점 구입,보청기껍질 빨강)가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재설치작업후 의료법위반행위와 사기상술이 의심되는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신규보청기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하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보청기표시부분 조잡,보청기껍질 살색,2014년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

일련번호와 동일)는 확인결과 고객동의없이 제품표시 지워놓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자 고객은 그동안의 업무처리에 불신감으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않되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중에

70%이상이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을 안내하자 지인소개로 신중하지

못하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음에대해 후회한다고 하였습니다.


일부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들의 기만상술,사기상술에대해 대부분의 보청기
사용자들은 알지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음으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종합병원 연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의
보청기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확인
결과 규정출력보다 떨어져있고 보청기조절내용도 마지막확인한 조절내용과 달리
위험성있어 설명하고 2곳의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사후관리받는것은 위험한 행동
임을 설명한후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