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174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1966년 고교시절부터 난청이며 양쪽으로 중이염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1994년4월 5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NTRA 단순증폭방식 좌측
귓속형보청기를,1997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bel CIC 단순증폭방식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75만원에,1999년10월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
dibel CIC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2006년7월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던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여 보청기수리관련
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되어 보청기상담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맞지않고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bel CIC 단순증폭
방식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구입)
정확한 제작일자를 알수없는 제품번호가 표시않된 보청기로 확인되어 사용상
주의사항을 제대로 알지못하고있어 보청기사용에대한 주의사항을 교육한다음
전반적으로 보청기가 부식된 상태로 수리효율에대한 제조사의 부정적인 의견
에도 불구하고 수리요청하고 소모성부품인 REC와 MIC를 교체하여 현재까지
3년이상 보청기를 사용하고있는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bel CIC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구입)가 착용하면 삐~
하는 외부피드백현상있자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껍질교체를 권유하여 수리
상담차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없어 현재 상태에서 귓본채취는
의미가 없다라고 설명하였으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결과
MIC에 진득한 이물질있어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현재 보청기구입한지 오래되었고 2006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내부부식에
대한 의견이 있어 고객과 딸에게 설명한결과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한 가격문의
하였으나 고객의 청각상태가 큰소리에 불편있는 문제가 있으나 사용중인 단순
증폭방식 음감에 길들여져있어 보청기상담사를 신뢰하지않은 상태에서 청각에
맞지않는 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고자 하는경우 보청기판매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MIC Hole 청소)
결론은 기존 보청기사용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해 재교육하고 본 한미보청기의
설명에 대해 이해못하고 같은 기능 보청기구입을 희망한다면 해당 보청기를
판매않고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하도록 하는 것이 청각과 보청기에 대해 알고
있는 전문가로서 업무적인 양심으로 생각하고 신규 판매않도록 하겠습니다.
2011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bel CIC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구입)가 나지않아 방문
하여 확인한결과 MIC입구에 이물질이 막혀있어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손잡이끈 재부착이 필요하지만 보청기구입한지 12년이상됨으로 배선단락이
예상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손잡이)
2011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bel CIC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구입)가 MIC가 내부로
빠져있어 해당 제조사인 스타키보청기사에 점검 의뢰하였습니다.(MIC고정)
2011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bel CIC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
으로 보청기껍질을 교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태에대해 안내하였지만(2011년
8월 해당제조사에서 최대한 사용판정) 보청기껍질교체를 요구함으로 귓본채취
하기위해 외이도내를 확인한결과 양쪽모두 중이염증상이 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와 치료하도록 안내하였으나 부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수술않된다고 하였다
하여 중이염있는 상태에서 보청기착용시 문제에대해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bel
CIC 단순증폭방식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997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bel CIC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
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구입) 점검결과 제조사
점검이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86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