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18개월동안 부산진구 부전동과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다는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726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 19:0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72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는 정상이고 우측귀는 20세때부터 중이염으로인한 난청으로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이 오래되어 이소골재건수술은 되지않고 

중이염수술해도 50%정도밖에는 듣지못한다고?하여 중이염수술하면서 고막재생

수술은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부터 당뇨약과 심장혈관이 좁아 용해제를 복용하고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해

보청기를 생각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물에 설치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 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9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는 공감하지만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쉽게 결정

하지 못하겠다하여 서면로타리주변에 20여개의 보청기점들이 있으니 보청기상담

하면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비교해보고 결정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9년4월 여러곳의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면서 알아보고있는데

카드결제와 현금결제시 차이있는지 전화문의하여 차이없음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부산 연제구지역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여

18개월동안 보청기상담하면서 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했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같이 보청기상담하는 보청기점은 한곳도없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져 재방문하였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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