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1채널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재활과정없이 볼륨조절기로 보청기를 사용하는 사례

청력박사 2009. 11. 28. 15:26

부산 영주동에 사는 1969년생인 남성상담고객(293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중학교때부터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현재 우측에는 서면지역에서 제조하는 공장을 운영하며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와 좌측에는 최근에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하는 1채널

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며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으나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없이 기본적인 상담만 실시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검색하여 자료를 열람하고 보청기상담을 

생각하였으나 일요일은 휴무하고 부인이 다리가 불편하여 목발을 사용하고 있음으로 3층까지

방문이 어려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는데 불편하여 상담한 것입니다.

자료를 이용하여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 정보와 착용중인 1채널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연결하여 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함을 시연을 통하여 알려주었는데 

놀랍게도 000상담고객이 1채널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에서는 볼륨조절기를

이용하여 보청기를 사용토록 하였으며 소리조절과정을 진행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기본적인 상담만으로도 문제점에 대하여 파악하고 부인과 함께

시간을 내어 재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여 구체적인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하여 상담하기로 하였으며 사후관리계약에 대하여 협의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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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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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