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1년생의 남성고객분(186)이 근심스러운 모습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현재 000씨는 1채널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귀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3일전부터 보청기의 소리가 약해지면서 들리지 않자 지역내의 이비인후과를
손자와 함께 방문하여 진료를 받았는데 보청기는 정상인데 청력이 완전히 약해져서
좌측귀에는 보청기가 되지 않으니 우측귀에 보청기를하라는 안내에 손자와 함께
걱정이되어 아침일찍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고 신규 보청기를 원하였습니다.
먼저 가청관으로 보청기의 증폭소리를 청취한 결과 음질상으로는 문제가 없어
보청기성능분석기로 보청기의 출력상태를 확인한 결과 matrix118/62로
보청기의 프로그램이 되어 있는데 116/31로 보청기가 증폭함으로 이득이 약하니
당연히 000씨는 보청기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게된 것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가 2006년7월18일부터 사용하였음으로 소모성부품을
교체해야할 싯점은 되었음으로 손자 및 000씨에게 설명드리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 및 해당 소모성부품을 교체하도록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말소리를 인지하는 이득이하로 소리가 증폭되면
청력이 정상인 사람에게는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소리증폭이되는 것으로 보이나
실제로는 증폭이득의 부족으로 보청기사용자는 보청기가 동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청각이 더 나빠져서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으로 본 한미보청기의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시부터의 청각자료와
보청기에 대한 자료를 보관하고 보청기재활과정시의 모든 자료를 개인별 화일에
보관하고 있으며 청각변화나 보청기의 소리증폭변화시에 기존 자료와 비교하여
문제점을 찾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청각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하게 되며 보청기 또한 사용하면서 최초의 증폭성능에 비하여
점차 성능이 떨어져서 제대로 증폭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를 추적관리하여 즉기에 적절하게 조치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으로 이러한 과정에 필요한 장비와 관리를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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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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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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