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용 흡입전기청소기를 구입한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사는 641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20. 14:3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사는 64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치료받았으며 우측귀는 고막천공상태로 1997년경

부터 난청있었고 2016년경부터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져 2017년6월초 부산 동래구

지역 봉생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청각장애등급은 않된다하면서 난청치료

에대한 이야기는 듣지못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6월초 경상남도 양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는데 검사도않고

보청기모형만 보여주면서 보청기가격을 130만원이라하고 경상남도 양산시 서창

지역 이비인후과에 출장나오는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했는데 기도청력검사결과지

로만 200만원넘게 보청기가격 이야기하여 신뢰되지않던중에 TV에서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보고 2017년6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양산시 서창지역의 이비인후과에 출장나오는 보청기상담사와

양산지역 타보청기점과는 비교자체가 않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좌측에

먼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17일 제작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할때 경험하였던것과 동일하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24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귀지가 가득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수영용귀마게 사용을 추천

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후 외이도내 확인결과 귀지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킨후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

사용에는 불편함없어 만족하지만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기가 힘든다고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용 흡입전기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