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아미동에사는 757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6년 부산 봉생병원에서 진료
한후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청각장애4급 진단받았으며 기초생활수급자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T-Beta P 3 CIC"로 표시된 양쪽
고막형보청기(matrix115/50,6채널6밴드,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30 보청기와
동일기종임,소비자가격295만원)를 보장구지원금 포함 2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 않되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해도 불편이
해결되지않고 갈수록 말소리구분않되자 고민하던중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65 | 70 | 55 | 60 | 60 | 70 | 70 | 70 | 65 | 105 | 95 | 62 |
우측 | 80 | 85 | 80 | 70 | 60 | 75 | 70 | 65 | 55 | 85 | 90 | 70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80 | 90 | 80/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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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80 | 85 | 75/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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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0 | 100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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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5% | 10%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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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과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린다며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껍질에 "T-Beta P 3 CIC"로 표시된 양쪽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구입)는 청각에비해 과사양
기능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
가격중 70~90%가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보청기고객은 590만원의 보청기를 200
만원에 양쪽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최소한 413만원의 보청기재활비용을 재부담
해야하는 문제로 차라리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신규구입하는것이 더
경제적임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