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본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어음명료도성적(WRS)이 65%에서 0%로 저하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90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8. 8. 16:5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90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철도공작청에서 열차엔진 보수업무를 40년이상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

하지 않았으며 2002년경부터 난청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하였으며 2008년12월

부산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은결과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받았고

아들이 인터넷쇼핑몰통해 지멘스보청기사 172N 단순증폭방식 주머니형보청기를

20만원주고 구입(현재 인터넷쇼핑몰에서는 5만원대로 판매중임)하여 부친에게

선물로 구입해주었으나 불편하여 TV시청시에만 주로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사용못하는 부친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

보청기에서 운영중인 "맑고 좋은소리"게시글 읽어보고는 꼭한번은 상담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에 2013년1월7일 전화상담과 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스타키보청기사와 오디나보청기사 2채널,4채널,6채널기능의 보청기를

기능별로 안내하면서 추천하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

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청각변화 확인하면서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12일 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뒤늦게 참석한 아들과

보청기관리법과 착용방법을 실습과 교육한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도 발행하였습니다.

 

1월14일 아들과 방문하여 종합적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지만 울리는 문제있어

세부적으로 확인결과 은근하게 울리는 현상이라하여 압축TK 조절하자 불편사항

해소되었다하여 불편사항 파악방법에대해 교육하고 업무종료하였습니다.

 

1월21일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없는데 보청기착용중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 플레이트부분과 접하는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있음으로 비젼으로

확인시킨다음 귓본과 보청기에 표시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1월26일 재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없는 수리기간동안 불편하였다면서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2월 일상생활에서 소리듣는 것은 불편없는데 전화통화시 불편한 문제있어

직접 전화통화하도록하면서 전화기위치를 교정하자 불편이 없어졌다 하였습니다.

 

2013년3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하면서 소리듣기

부족한 문제를 취합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6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소리듣기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우측보청기착용에대해 신규상담까지하였습니다.

 

2013년7월 보청기청소차 아들과 방문, 점검결과 보청기에 습기많아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세면(샤워)시 외이도내에 물들어가지않도록 귀모형으로 교육

한후 수영용귀마게사용을 추천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3월18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사망한 동서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4채널,matrix127/61,소비자

가격 180만원) 귀걸이형보청기를 기증받아 본인귀에 맞도록 우측에 이어몰드를

맞춘다음 착용하고있는데 별도움되지 않는다면서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

재활서비스를 받고싶다하여 보청기재활비용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3월19일 노인정회장 소개하여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4221번고객)

 

2014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음으로 주변의

지인들에게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홍보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2월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분실하여 동서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사망하여 기증받아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

조절한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귀걸이형보청기만 착용하여 불편하여 귀걸이형

보청기착용에 거부감없다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를 추천하였습니다.

 

2016년10월4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사망한 동서가 사용하던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듣는데는 불편없는데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0일 제작된 이어몰드찾기위해 방문,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귀걸이형

보청기와 결합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없지만 압박감있는 부분있어 핸드

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사망한 동서사용하던 오티콘

보청기사 Hit-P BTE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불편함있다며 방문

하여 해당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사망한 동서가 사용하던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11월 이어몰드 노출되어 부담있다며 방문,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사망한 동서가 사용하던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귀걸이형보청기 이어

몰드를 노출이 덜되도록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한후 사망한 동서가 사용하던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귀걸이형보청기 이어

몰드의 불편한 부분에대해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8년8월14일 보장구지원금 신청가능함으로 부산 춘해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후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한후 사망한 동서가 사용하던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할 이어몰드도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0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여 부산 춘해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절차를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2월20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보청기가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이 있다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8일 좌측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있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

변화를 설명한후 보청기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9년4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도어교체)

 

2019년7월5일 보청기소리약해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MIC빠짐이 원인이었고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후 사망한 동서가 사용하던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를 기증받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관리받고있는 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고객에게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L:MIC고정,R:HOOK)

 

7월12일 지하철안에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8년

구입)를 분실하자 유실물센타에 분실신고하고 방문하여 다시 찾을것에 대비하여

렌탈보청기를 원하여 장단점에 대하여 설명하자 가족과 의논하겠다 하였습니다.

 

2019년8월5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사망한 동서가 사용

하던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으며 지하철 유실물센타에 분실신고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는 아직 찾지를

못했다고 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8월12일 APM부식으로 오티콘보청기사 Hit-P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수리되지않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19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 교육하였습니다.

 

8월20일 전기습기제거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하였습니다.

 

8월24일 보청기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 소음환경속에서 말소리구분이 힘든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면서 어음분별력에대해

재설명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착용상태로 전화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전화받는 요령을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5월 좌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6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10월 아들이 방문하여 부친이 음주후 보청기를 분실하였는데(7년동안

3번분실) 맞춤형 귓속형보청기는 사후관리않되고 금전적인 부담있다며 보청기

상담요청하여 4채널4밴드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자 동의하여 이어몰드

제작위해 부친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아들이 부산진구 부전동에서 안경점하면서 보청기 프렌챠이즈체인사업

하는 보청기체인본점에서 양쪽으로 코셀지보청기 RIC 개방형(오픈형) 보청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임으로 보청기정보는

알수없으며 제품정보도 지워져있어 알수없음)를 2020년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고통스러운점있어도 참고 사용하던중 우측보청기는 분실하였고 좌측

보청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구분이 되지않아 답답함으로 미안함에도 불구

하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확인한 청각은 기도청력

변화는 많지않았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관리시 65%에서 0%로 저하되어있어 설명하자 신규보청기하면 개선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필담으로 않됨을 안내하고 아들과 방문하여 설명듣도록하고

보청기 상담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68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