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한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730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18. 16: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730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는 어릴때부터 좋지않았고 우측귀는 1988년경부터 중이염으로인해

난청있으며 가끔씩 물이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명현상있으며 부산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2급받았으며 귀에대한

이야기는 자세하게 듣지못했다고 하였으며 신발공장에서 3년동안 근무할때 소음

방지구는 착용하지않고 오히려 동료들과 대화하기위해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착용하였다는 아찔한 아야기를 하였습니다.


2010년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허리협착증수술한후 재수술하였으며 심장약을

부산 모라동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2년이나 복용하였는데 부산 삼육병원에서는 

이상없는데 왜 약을 복용하는지 오히려 반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978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충청북도 청주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주머니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다 부산으로 이사와 부산 남포동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 4번,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번 보청기구입후 또다른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2개

보청기를 구입하여 1개는 자택에 보관하고있고(180만원) 착용하고있는 보청기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귓속형보청기(2013년제조,matrix 115/50,제조사

피팅,볼륨사용,소비자가격100만원)를 10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장구지원금으로 신규보청기구입을 생각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

(559)인 친구가 추천하여 2018년10월15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으며 방문전

부산 초량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청소와 상담해 보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자택에 보관중인 보청기가져와 재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한후 보청기상담

진행하기로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10월22일 이사하면서 보관중이던 보청기를 어디에 두었는지 찾지못했다며 방문,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였지만 땀문제로 귓속형보청기를 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재활과정중에 보청기출력이

부족한경우 귀걸이형보청기로 변경하도록 안내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

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부산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

받아오도록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2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

보청기와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1월1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함에대해 조절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8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고 카널끝이 통증있고 보청기착용중에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와 귓본을 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가
원인으로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MIC,REC교체)


2019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8년구입)와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후

자택에 보관중이던 3개보청기를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확인한결과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N 좌측 귓속형

보청기(2001년구입)단순증폭방식,소비자가격85만원),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IN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

111/40,2채널,소비자가격220만원, 2005년구입,우측으로 구입한후 좌측으로 방향

교체함),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의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E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5/45,2채널8밴드,제조사피팅,2010

구입),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농아인

협회통해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하였다는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BASE

High Power BTE 귀걸이형보청기(내부트리머3개-NH Al MPO,MM,VC)로 확인

되었으며 보청기 하나하나에 대하여 재사용가능 여부와 비용에대하여 안내하자

대부분의 보청기구입점에서는 5년정도만되면 보청기수명이 다되었다면서 신규

보청기판매하였는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같이 보청기재사용에대해 안내받은

경우는 처음이었다며 황망해하였습니다.


2019년5월 이종사촌언니가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아들이사준

보청기가 파손되자 사용못하는줄알고 버렸었는데 아들이 왜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느냐고 물어보아도 이야기하지못하고 고민하자 본인이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하고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4개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부산진구 서면

로타리있는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0년제작)를 사용자변경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하고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본인도 좌측 예비보청기가없어 불안하다며 방문, 부산진구 서면로타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IN 좌측 귓속형보청기(2005

년구입)를 출력은 부족하지만 보청기껍질을 교체하여 재사용하기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으며 고객은 그동안 여러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하면서 남자

보청기상담사가 몸을 만지는 성추행같은 행동하여 기분이 좋지않았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도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9년8월2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불편없자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3년구입)도 똑같이 제작하도록 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8월29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9월5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SHELL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IN 좌측 귓속형보청기(2005년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가 착용하기 어렵다고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오늘은 쉘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불편없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지역 프렌

차이즈 보청기점에서 구입)도 똑같이 제작하도록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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