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731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한복제작업무를 25년하였고 불교포교업무를 하고있으며 2016년경
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이비인후과진료없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롯데백화점
부근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왕왕거려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적응하라는
이야기에 참고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해도 만족스럽지않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55 | 55 | 55 | 55 | 60 | 55 | 50 | 60 | 60 | 95 | 90 | 55 |
우측 | 50 | 55 | 50 | 60 | 75 | X | 110 | 115 | 115 | 115 | X | 75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70 | 85 | 50/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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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80 | 95 | 75/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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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5 | 105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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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60% | 15% | 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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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관리과정에대한 문제를 알겠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대한
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
으로 재사용이 않됨을 안내하고 보청기구입점에 해결요청하거나 않되면 가족과
방문하여 보청기가격에대한 상담을 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