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19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을 앓았으며 부산 사상구 주례동 삼선병원에서 청각장애6급
받았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5년6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의 DXW TYMP 단순증폭방식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1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왕왕거려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디지털
보청기로 바꾸라하여 40만원더주고 150만원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바꿔도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치
받아도 불편이 해결되지않던중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함으로 2005년10월 간판보고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고음급추형인 청각상태임
으로 1채널기능의 보청기로는 음색조정에 한계가 있음을 설명하였지만 큰소리에
대한 불편만이라도 해소되면 좋겠다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하고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5년12월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한 다음부터 큰소리불편은
해소됨으로 잘사용하고있던중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제대로 작동하였습니다.
200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06년3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의 소모성부품 교체한후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 착용중에 삐~하는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의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에대해 설명하고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그동안 보청기착용하면 본인의 목소리가 울리는 현상과 말소리구분에대한 부족함
으로 부산시내 몇곳의 타보청기점들을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을 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상담시 이야기한것과 같은 이야기를 보청기상담사들이
하였는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하는
타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상담하면서 불편한 문제해결을 자신있게 이야기함으로
2010년 보청기제조사표시없이 보청기껍질에 "ACTIVO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200만원이상주고 구입하였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조절받은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우측 고막형
보청기보다 못해 몇번이나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던중
보청기를 실수로 밟아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어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재제작을
했는데 수리비용으로 100만원이상 들었다는 이해되지않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19년3월12일 보청기사용 포기하고 생활하면서 난청이 더심해져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아지자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2005년
구입)와 보청기제조사표시없이 보청기껍질에 "ACTIVO CIC"로만 표시된 고막형
보청기(2010년제조) 2개를 가지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
된다하여 청각장애등급에대해 확인한결과 있다고하여 보장구지원금제도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장구처방전 먼저 받아야됨을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왔는데 2005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관리 당시에는 청각장애6급이었는데 보장구처방전에는 청각장애3급
으로 되어있었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
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교육한후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고 한달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
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