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744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7년 조선소 용접작업중에 좌측귀 외이도내로 용접불똥이 들어가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고막천공되었다는 이야기듣고 여러곳의 이비인후과를 다니다가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1달정도 치료받으며 수술일자잡았는데 자연적으로 고막재생되어 수술하지 않았지만 고막안쪽에 용접 잔류물이 남아있어 움직이면 소리가난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의사소통과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12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Certen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matrix116/35,6채널,소비자가격185만원)를 1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모든소리가 크게 들리면서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하는 큰소리들이 고통스러워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 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35 40 50 55 60 55 70 85 90 90 50 우측 40 40 50 50 55 70 60 65 80 95 75 5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0 70 60/65 M C L 75 80 70/75 U C L 115 110 110 보청기예상효율 65% 40% 6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음감테스트과정중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까지 잘들려 도움된다면서 가져온 포낙보청기사 PHONAK Certena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 보청기점에서 2012년구입)는 6채널이라 보청기조절기능상 문제는 없지만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페기될때까지 제공받는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185만원에다 70%만 적용해도 보청기재활 비용이 129만5천원이며 보청기구입한지 8년이상됨으로 효율성을 생각해보도록 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