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45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200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을
보청기점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X-SE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matrix115/45,VC+트리머1개,소비자가격95만원)를 구입하여 착용
하다가 고장나자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오래되어 수리가되지않는다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2015년3월19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대기고객이 많음으로 실장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만 진행하고
음감테스트과정과 원장의 면담과정이 진행되지않아 보청기만 수리접수한다음
수리견적을 받은후 나머지관련검사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단자의 재납땜)
3월25일 "단자의 재납땜"으로 수리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을 보청기점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X-SE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음감테스트 과정을 진행한
다음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 안내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같은 보청기
관련 검사과정은 처음이라며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가격 문의하여 보청기크기별,
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들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수리되지않는다 하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2015년 방문하여 보청기수리한후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X-SE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특정국가명을 보청기점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06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측정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93